평택시 브랜드파워, 전국 226개 시·군·구 중 '으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평택시 브랜드파워가 전국 226개 시·군·구 가운데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평택시는 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조사한 '2023년 4월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에서 시의 브랜드평판 순위가 전달 대비 5계단 상승한 1위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평택시 브랜드파워가 전국 226개 시·군·구 가운데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평택시는 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조사한 ‘2023년 4월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에서 시의 브랜드평판 순위가 전달 대비 5계단 상승한 1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월 28일부터 4월 28일까지 인터넷 공간에서 생성된 빅데이터 4억여개를 활용해 ▲참여지수(소비자가 브랜드에 끼치는 영향) ▲미디어지수(미디어의 관심도) ▲소통지수(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지수(소비자 데이터의 확산량)를 합산해 이같이 발표했다.
평택시의 브랜드평판지수는 총 577만1270점으로, 브랜드평판 2위를 차지한 서울 강남구보다 93만여 점 더 많았다.
지수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미디어지수(82만9381점)와 소통지수(92만8441점)는 전국 기초지자체 중 각각 11위와 20위에 그쳤다. 반면 참여지수(102만3217점)와 커뮤니티지수(299만232점)는 각각 3위와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커뮤니티 지수가 해당부문 2위를 차지한 서울 용인시보다 90만 점 이상 높다는 점에서 주목받았다.
평택시는 시의 각종 이슈와 정책들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켜 관련 데이터가 소비자 사이에 널리 확산됐고, 이에 따라 이번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고 전했다.
평택시는 최근 평택지제역 미래형 환승센터를 유치하고, 평택역 복합문화광장 국제공모 결과 새로운 청사진을 발표했다. 또한 국내에서는 최초로 수소화물차 상용화에 성공하는 등 관심의 중심에 섰었다.
이밖에 고덕국제신도시, 브레인시티, 화양지구 등 개발이슈와 삼성전자, LG전자 등 기업이슈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예전에는 평택을 모르는 국민들도 많았지만, 이제는 브랜드파워 1위로 분석될 만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도시가 되었다”며 “널리 이름을 알리는 양적성장을 넘어 교육?문화?환경 등 질적 성장에도 정성을 들여 누구나 살고 싶고, 찾아가고 싶은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평택=손대선 기자 sds1105@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법카’로 구찌·샤넬 41억어치 샀다…경리 직원의 최후
- '52조 빚더미'에도…임원 연봉 30% 인상한 공기업
- 임신부들 마셨는데…버드와이저 '무알코올 맥주' 세균 초과
- 여성공무원도 男과 같이…제주도청, 양성통합 당직제 시행
- [넷플릭스 모니터] '성+인물'의 시선, 日 AV계는 긍정적인 면만 있나요?
- 韓여성만 골라 성폭행 과정 촬영까지 한 男…배심원 만장일치 평결은?
- '나 건달인데'…실내흡연 피해 호소에 달린 협박성 답변 '황당'
- 자식 만류에도 비닐하우스서 10여년 산 노부부…화마에 참변
- '돈 없는데 갈비탕 좀'…외상 부탁 20대女 주문내역 '황당'
- ''곱창김' 먹지 말고 당장 반품하세요'…인공감미료 초과 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