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시, 국방부와 군공항특별법 시행령 의견 교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가 군공항 이전사업의 실질 동력이 될 '광주군공항이전특별법 시행령'의 철저한 준비를 위해 전담반을 구성하고 국방부를 방문 하는 등 적극 대응하고 있다.
광주광역시는 지난 달 25일 '광주군공항 이전 및 종전부지에 관한 특별법'(이하 광주군공항이전특별법)이 제정·공포됨에 따라 1일 국방부를 방문, 특별법 시행령에 대한 광주시 의견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광주광역시가 군공항 이전사업의 실질 동력이 될 ‘광주군공항이전특별법 시행령’의 철저한 준비를 위해 전담반을 구성하고 국방부를 방문 하는 등 적극 대응하고 있다.
광주광역시는 지난 달 25일 ‘광주군공항 이전 및 종전부지에 관한 특별법’(이하 광주군공항이전특별법)이 제정·공포됨에 따라 1일 국방부를 방문, 특별법 시행령에 대한 광주시 의견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김광진 문화경제부시장과 노병균 군공항이전정책자문관(전 국방과학연구소 전문위원)은 이날 국방부를 방문해 박길성 군공항이전사업단장을 면담, 광주군공항이전특별법 시행령에 대해 논의했다.
김광진 문화경제부시장은 “광주군공항이전특별법이 공포된 후 4개월 내 사업의 실질 동력인 시행령을 만드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광주시는 후속조치를 위해 전담반을 구성하는 등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지역민의 최대 숙원인 광주군공항이전 국가 지원을 담은 ‘광주군공항이전특별법’이 지난 달 13일 국회를 통과한 뒤 25일 제정·공포됐다.
/광주=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2의 전성기' 패밀리 레스토랑…현실은 '전쟁'
- [오늘의 운세] 11월 17일, 입조심·표정조심…뭐든 조심해야 하는 별자리는?
- [주말엔 운동] "걷기 하나 했는데 이런 효과가?"…40대 이후 매일 160분 걸으면 일어나는 일
- '투자 달인' 워런 버핏, 애플 팔고 '이것' 담았다
- 민주 "검찰독재정권 정적 제거에 사법부가 부역"
- 로제 '아파트' 英 싱글 차트 3위…4주 연속 최상위권 지켜
- 1146회 로또 당첨번호 '6·11·17·19·40·43'…보너스 '28'
- 인공눈물에 미세 플라스틱…"한두 방울 꼭 버리고 쓰세요"
- "K-뷰티 양대산맥"…한국콜마·코스맥스 '훨훨'
- "트럼프 때문에 떠난다"…미국서 4년짜리 '초장기 크루즈'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