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과학교육 활성화 위한 워크숍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교육청이 오는 2일 오후 아바니 센트럴 부산에서 과학교육 활성화 지원단 교사 49명을 대상으로 '과학교육 활성화 지원단 워크숍'을 개최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시교육청은 과학교육 활성화 지원단을 통해 기초과학 활성화 방안을 연구하고 학교 현장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지원단을 통해 개발된 프로그램이 과학 교사의 수업 전문성을 신장하고 학생들의 과학 기초 학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과학교육활성화지원단, 기초과학교육 지원
‘과학교육 활성화 지원단’은 학교 현장의 기초과학 활성화와 과학교육 문화 확산을 지원하기 위해 초·중등 과학 전공 교사 49명으로 구성했다. 이들은 매년 과학교육 현안 주제를 선정하고 학교급별 기초과학교육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학교 현장을 지원하는 활동을 펼친다.
이번 워크숍은 학력 향상을 위한 탐구실험 수업 개선, 과학 기초학력 향상, 탐구활동 개선, AI 수업을 위한 콘텐츠 개발 등을 중점적으로 연구하고 현장에 적용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워크숍은 주제 특강과 토의, 지원단 분과별 협의회로 운영한다. 분과별 협의회는 과학 학력 향상이라는 주제로 초등학교 통합분과, 중학교 교수-학습 분과, 중학교 탐구체험분과, 고등학교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분과로 나눠 특색에 맞는 협의를 진행한다.
향후 지원단은 과학교육 여건 개선과 기초 과학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개발하고 시교육청은 지원단의 현장 지원 활동과 결과를 내년도 현안 주제에 반영할 계획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시교육청은 과학교육 활성화 지원단을 통해 기초과학 활성화 방안을 연구하고 학교 현장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지원단을 통해 개발된 프로그램이 과학 교사의 수업 전문성을 신장하고 학생들의 과학 기초 학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 멧 갈라’ 송혜교, 히메컷+누드톤…40대에 아이돌 미모 [DA포토]
- 이상아 SNS 폭격…오은영 상담 받고도 ‘여전히 무례’ (종합)[DA:스퀘어]
- 이동국 “5남매 아버지로서 참담한 심정” (꼬꼬무) [TV체크]
- 51살 유재석 교복 입었네→재수생 변신 (플레이유 레벨업)
- 이석훈, 전신 문신 고백…발레리나 아내 최선아♥ 언급 (미우새)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