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부처님 오신 날 봉축탑 점등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상북도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최근 원평 분수공원에서 구미불교사암연합회(회장 월담스님) 주관, '불기 2567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탑 점등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불기 2567년 부처님 오신 날을 한 달여 앞두고 가진 이번 봉축탑 점등식은 '마음의 평화, 부처님 세상'을 주제로 삼귀의례, 반야심경, 발원문, 점등, 탑돌이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상북도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최근 원평 분수공원에서 구미불교사암연합회(회장 월담스님) 주관, '불기 2567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탑 점등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처님의 자비와 지혜가 온 세상을 밝혀 구미시의 무궁한 발전과 시민들의 평안을 기원하는 행사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불기 2567년 부처님 오신 날을 한 달여 앞두고 가진 이번 봉축탑 점등식은 '마음의 평화, 부처님 세상'을 주제로 삼귀의례, 반야심경, 발원문, 점등, 탑돌이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날 "봉축탑에 밝힌 불빛이 소외된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해주고 부처님의 가르침과 같이 우리 구미시민 모두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함께 희망을 키워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21일 금오산대주차장에서 개최되는 '불기 2567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법요식'은 부처님의 탄신을 기리고 등불을 밝히는 행사로 법회와 연등 행진이 진행되고 각종 체험부스도 운영될 예정이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계 "상법 개정안, 소수 주주 모두 만족시킬 길은 없어"
- '무게만 13㎏' 기내용 가방에서 발견된 축축한 티셔츠, 충격적인 정체는…
- SKT '스캠뱅가드', CES 혁신 어워즈서 '최고 혁신상'
- '선택과 집중' 카카오, 1년 새 계열사 20여개 축소 '몸집 줄이기' 지속
- LGU+, 포스텍·코닝과 협력…6G RIS 검증 성공
- "노트북부터 놀이공원 이용권까지"…이통3사 '수험생' 이벤트 선보여
- 13세와 동거하며 성관계해 재판 중인 20만 유튜버, 부인에 주먹질해 체포
- 간 큰 개미만 남았다…7일간 레버리지 ETF 4500억 순매수
- "너도나도 미국으로"…주식·코인, 투자자금 해외 이전 급증
- 삼성 '갤럭시링2' 내년 상반기 조기 출시 여부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