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알코올 맥주 즐겨마셨는데…"이 제품 꼭 반품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무알코올 맥주 '버드와이저 제로' 일부 제품이 세균수 기준치를 초과해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했다고 1일 밝혔다.
회수 대상 제품은 지난달 17일 제조된 500㎖ 캔 제품이다.
식음료 업계에선 이처럼 특정 일자 제조 제품에서 세균 과다 검출 등의 문제가 발견돼 판매 중단 및 회수하는 경우가 이따금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식약처는 "해당 제품을 보관하고 있는 판매자는 판매를 중단하고 회수 대상 업소로 반품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식약처 "세균수 기준치 초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무알코올 맥주 ‘버드와이저 제로’ 일부 제품이 세균수 기준치를 초과해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했다고 1일 밝혔다.
회수 대상 제품은 지난달 17일 제조된 500㎖ 캔 제품이다. 오비맥주는 시중에 유통된 해당 제품을 즉각 회수했다. 식음료 업계에선 이처럼 특정 일자 제조 제품에서 세균 과다 검출 등의 문제가 발견돼 판매 중단 및 회수하는 경우가 이따금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식약처는 “해당 제품을 보관하고 있는 판매자는 판매를 중단하고 회수 대상 업소로 반품해달라”고 당부했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알코올 맥주 즐겨마셨는데…일부 제품 '세균 과다' 회수조치
- 육개장·불닭 제쳤다…3년 째 가장 많이 팔린 컵라면 정체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 모텔서 쓰더니 이젠 '1인 가구 필수품'…삼성도 뛰어들었다 [강경주의 IT카페]
- 이중턱 고민 끝…"한방에 브이라인 됐어요" 20대女 환호 [건강!톡]
- "한옥도 중국 문화"…또 박박 우기는 中 네티즌
- '미담 제조기' 임영웅, 군대 후임이 전한 미담 화제
- 서세원 유해 열흘 만에 고국으로…"피 토하는 심정으로 현지 화장"
- 쉰 목소리에 검사했다가 '깜짝'…이혜영 "2주간 말 못 해" [건강!톡]
- 신동엽, AV배우 만났다가…'동물농장' 이어 '놀토'까지 하차 요구
- CIA 국장·대학 총장도 연루…'성범죄' 엡스타인 일정표 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