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건강관리 기초 다지기" 제천시 지역사회건강조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제천시는 오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2023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조사는 흡연, 음주, 신체활동, 식생활, 비만 및 체중조절, 구강, 정신건강, 예방접종 및 검진 등 총 17개 영역 145개 문항으로 이뤄진다.
조사결과는 추후 지역별 대책수립, 건강 향상 프로그램 개발 등 시민 건강증진을 위한 기초로 쓰인다.
기타 이번 조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건강증진팀(043-641-304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천=뉴시스] 이도근 기자 = 충북 제천시는 오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2023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조사는 흡연, 음주, 신체활동, 식생활, 비만 및 체중조절, 구강, 정신건강, 예방접종 및 검진 등 총 17개 영역 145개 문항으로 이뤄진다.
표본가구 가구원 중 만 19세 이상 성인남녀 약 900명에게 전문조사원이 직접 방문해 1대 1 면접으로 진행된다. 조사에 응한 주민에게는 소정의 답례품(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아직 종식되지 않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시는 조사원들에게 생활방역 지침 교육을 마쳤으며, 감염예방물품(자가진단키트, 마스크, 손소독제 등)을 지급하는 등 사전 조치에도 나선다.
조사결과는 추후 지역별 대책수립, 건강 향상 프로그램 개발 등 시민 건강증진을 위한 기초로 쓰인다. 올해부터는 기존보다 일정을 3개월 앞당겨 연말 이후 주민들도 통계집을 열람할 수 있을 것으로 시는 내다봤다.
보건소 관계자는 "조사결과는 통계법에 의해 철저히 보호되니 안심하고 답변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이번 조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건강증진팀(043-641-3044)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nulha@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반대 서명' 동참 "모자란 남자…"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