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농산어촌 학교 대상 흡연예방·금연 교육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육부와 질병관리청에서 발표한 청소년 건강행태조사(2022년) 결과에 따르면 청소년 흡연 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있다.
도교육청은 이에 따라 흡연 진입을 사전에 차단하고 금연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흡연 예방·금연 교육'을 실시하며 농산어촌 및 보건교사 미배치 학교를 중심으로 운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인 기자(=전주)(chin580@naver.com)]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취약 지역 학교의 흡연 예방교육 내실화를 위해 다음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찾아가는 흡연 예방·금연 교육’을 추진한다.
교육부와 질병관리청에서 발표한 청소년 건강행태조사(2022년) 결과에 따르면 청소년 흡연 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있다.
도교육청은 이에 따라 흡연 진입을 사전에 차단하고 금연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흡연 예방·금연 교육’을 실시하며 농산어촌 및 보건교사 미배치 학교를 중심으로 운영한다.
지난 4월 21~25일까지 희망학교의 신청을 받아 초등학교 65교, 중학교 45를 선정했으며 초등3~4학년과 중1~2학년을 대상으로 학생 눈높이에 맞는 오감체험형 흡연예방·금연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흡연예방교육 전문강사가 직접 학교로 찾아가 초등학교에서는 게임·마술쇼·인형극 등을 접목한 교육을 운영한다.
중학교에서는 레크리에이션·서바이벌 브레인 퀴즈 등을 연계한 학생 참여 중심의 학습활동 속에서 예방교육 활동이 이루어진다. 또 흡연 예방과 평생 금연 실천을 다짐하는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최인 기자(=전주)(chin580@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북한 "워싱턴 선언 부정적 후과"…중·러 반발 집중 조명
- '5·18, 4·3 망언' 김재원·태영호 징계로 가나?
- 尹대통령 지지율 4주만에 반등 34.5%
- 성행위 촬영물이 '엔터'로? 신동엽 뒤로 감춰진 '성착취'
- 간호사들 임금 인상의 유일한 방법은 '이것'뿐이다?
- 벤처기업 복수의결권 도입, 창업자 1주는 가치 10배 된다?
- 우울증 심해진 사회복무요원, 재배정 요청하니 "자해해도 소용없어"
- 100년 전 역사는 사과 필요없다? 오키나와에 새겨진 기록들
- '핵공유'를 국내 정치에 이용하는 세력이 있다?…무례한 백악관 반응, 이유는?
- 윤석열 대통령 방미 성과와 남·북·미의 동상이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