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속초 등 6곳 ‘동네상권발전소’ 대상지 선정 ?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강원 속초시 등 6곳을 '동네상권발전소' 사업 대상지로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동네상권발전소는 민간 전문가들이 지역 상인 등과 협력해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프로젝트다.
'동네상권발전소'는 실제 상권 구축을 위한 전 단계로 민간 전문가들이 제시한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을 지역상인 등과 함께 검토하고 발전 전략을 수립하는 과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강원 속초시 등 6곳을 ‘동네상권발전소’ 사업 대상지로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동네상권발전소는 민간 전문가들이 지역 상인 등과 협력해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프로젝트다.
중기부는 침체한 지역 경제를 살리고 특색 있는 자원을 발굴해 상업화하는 ‘상권세움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동네상권발전소’는 실제 상권 구축을 위한 전 단계로 민간 전문가들이 제시한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을 지역상인 등과 함께 검토하고 발전 전략을 수립하는 과정이다. 이번에 대상지로 선정된 곳은 강원 속초, 경남 거제, 제주시, 충북 청주, 광주 서구, 강원 강릉 등 6곳이다. 기존의 관광 자원과 연계해 신규 상권 개발에 나설 예정이다.
앞으로 이들 지역은 지역의 크리에이터, 기초지방자치단체, 지역상인·주민 등이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한다. 지역 자원을 발굴하고 상권 조성 등에 관한 연구·기획을 진행하기 위해서다. 해당 기획이 추후 우수 기획 과제가 되면 실제 상권구축을 위해 지원을 받게 된다.
중기부 관계자는 “동네상권발전소를 통해 전문성과 창의성을 갖춘 민간전문가들과 협력해 지역마다 특색있는 새로운 상권이 만들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넷플릭스 모니터] '성+인물'의 시선, 日 AV계는 긍정적인 면만 있나요?
- 韓여성만 골라 성폭행 과정 촬영까지 한 男…배심원 만장일치 평결은?
- '나 건달인데'…실내흡연 피해 호소에 달린 협박성 답변 '황당'
- 자식 만류에도 비닐하우스서 10여년 산 노부부…화마에 참변
- '돈 없는데 갈비탕 좀'…외상 부탁 20대女 주문내역 '황당'
- ''곱창김' 먹지 말고 당장 반품하세요'…인공감미료 초과 검출
- 상사의 반복되는 업무 보완 지시…괴롭힘 아니다?
- '멧돼지인 줄'…엽사 오인 사격에 '비바크' 하던 50대 사망
- 바지 내리고 계단에 앉아 '끙'…''큰일' 보신 분 찾습니다'
- 호화생활 자랑하던 '주식 여신' 알고보니 166억 사기꾼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