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유망 스타트업에 최대 1억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유망 스타트업의 스케일업을 지원하기 위한 'KT X 대구CCEI 2023년 대구 스케일업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KT는 그 일환으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광역시와 힘을 합쳐 지역 유망 스타트업의 스케일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T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유망 스타트업의 스케일업을 지원하기 위한 ‘KT X 대구CCEI 2023년 대구 스케일업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앞서 중소벤처기업부는 연초 국내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의 추진 축을 민간 주도로 전환하는 정책 방향을 제시한 바 있다. KT는 그 일환으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광역시와 힘을 합쳐 지역 유망 스타트업의 스케일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했다.
지원 자격은 창업 7년 이내의 모든 스타트업이다. KT와 협업 가능한 솔루션 및 서비스를 보유한 스타트업이라면 대구시에 소재하지 않더라도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에게는 기술검증(POC) 및 성장지원 자금으로 최대 1억원이 지원된다. KT 전담 사업부서 및 KT그룹사와 매칭돼 멘토링을 제공받고 공동으로 사업화도 추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또한, KT 브릿지 오픈 이노베이션(Bridge Open Innovation) 프로그램 지원 시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KT에서 진행하는 해외 유명 전시회 참여 기회, 국내외 벤처캐피탈의 투자 유치와 KT그룹 및 KT운용펀드 등을 통한 투자 검토도 함께 지원한다.
서울 등에 소재한 KT 운영 공간 입주, 에코온 가입, KT에서 보유한 특허 무상양도 기회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받을 수 있다.
신청은 대구창업허브(DASH)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모집기간은 6월 1일까지다. 세부사항은 2023년 대구 스케일업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참여 스타트업 모집 공고(KT x 대구CCEI)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T는 “중기부 정책 방향에 맞춰 민간 주도의 국내 오픈이노베이션 지역 생태계 활성화에 적극 기여할 것”이라며 “선정된 스타트업이 대한민국 미래 산업을 이끌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일 기자
joz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주보다 싸다고, 일본 ‘우르르’ 가더니” 10만원 훌쩍 역대급 ‘요금’ 예고
- “번 모든 돈 쟤한테 다 줘”…임창정, 투자자 행사 또 참석
- "나 지금 신나"…송혜교, 백상 수상소감 190만뷰 넘었다
- 30대 한국女, 대만 여행중 호텔서 숨져…동행한 ‘남친’ 긴급체포
- "새벽 3시 소음·조명에 짜증…" 박은빈 드라마 촬영장에 벽돌 던진 40대
- 250억 집 '현금완납' 1타강사·골프여제·뷰티CEO…최고가 아파트 '영리치들' [부동산360]
- 사유리, 목 수술로 입원…"젠은 맡겼는데 보고 싶네요"
- “이러면 다들 아이폰 산다?” 애플 접는폰 사진 속속 등장…삼성 어쩌나
- “가수 송민호도 타보더니 감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는 독일 중고차 1위는?[머니뭐니]
- “300만원짜리 명품백 왜 사?” 외국인, 한국서 ‘직구’ 하는 이 가방 [김유진의 브랜드피디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