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월은 푸르구나" 제주 어린이날 행사 '풍성'
(제주=연합뉴스) 전지혜 기자 = 제101회 어린이날을 맞아 제주에서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제주시와 제주시어린이집연합회는 오는 5일 제주시 한라체육관에서 어린이날 행사를 연다.
군악대 연주와 마술 등 식전 공연에 이어 어린이날 기념식에서는 모범 어린이와 아동복지 유공자에게 표창이 수여되며 레크리에이션과 경품 추첨 등도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왕관·팔찌·풍선 등 다양한 만들기 체험을 하고 비석치기·투호·산가지놀이 등 민속놀이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즐길 거리와 먹거리도 제공된다.
또한 경찰·소방·아동보호전문기관 등 유관기관이 심폐소생술, 실종 예방 사전 지문 등록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서귀포시와 서귀포시어린이집연합회는 5일 제주월드컵경기장 광장에서 '해피 아이사랑 큰잔치'를 연다.
관악 공연, 마술쇼, 인형극 등 축하 공연을 보고 선캡 만들기, 공기정화 식물 만들기, 가죽공예, 페이스페인팅 등을 직접 해 볼 수 있다.
제주시교육지원청은 5일 제주학생문화원에서 2023 어린이 행복 축제를 연다.
샌드아트와 마술이 함께 하는 스토리 있는 어린이날 선포식을 시작으로 관객과 함께하는 뮤지컬 콘서트 '뽕끄랑 레스토랑', 오퍼커션 앙상블 '타악기와 썸타다', 인형극 등이 펼쳐진다.
학생문화원 야외광장에서는 인성·안전·환경·문화·예술·미래·진로 등 다양한 분야의 체험 부스 27개가 운영된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5일 서귀포학생문화원 잔디광장에서 '행복 2023 어린이 대축제'를 연다.
서귀포학생문화원 소년소녀합창단 공연을 시작으로 로봇과 함께하는 매직쇼, 국악·힙합 융복합 퓨전 콘서트 등의 공연이 있고 키다리 삐에로와 제주자치경찰단 기마대 퍼레이드도 펼쳐진다.
체험마당에서는 전통 놀이, 에어바운스, 드론·로봇·4차산업과 함께하는 놀이를 비롯해 제주 바다 그리기 환경 체험, 먹거리 체험, 별난북트럭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제주안전체험관에서도 5일 어린이날 특별행사가 열린다.
바람개비·소방헬리콥터·램프 만들기와 안전 지식 오엑스 퀴즈, 불 모양 그림에 물풍선 던지기 등이 운영된다.
소방차 모형 대형 에어바운스를 이용한 간이 화재 대피 체험도 해볼 수 있다.
제주도립미술관, 제주현대미술관 제주도립 김창열미술관은 5∼7일 12세 이하 어린이를 동반한 관람객에게 무료 관람 혜택을 준다.
도립미술관은 5일 어린이 관람객을 대상으로 사탕 나눔 행사를 연다.
현대미술관은 5일 사전 신청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돈키호테와 미술관 탐험하기 공연, 미술관 야외 조각공원 증강현실(AR) 체험, 테이블 인형극, 마술쇼 등을 운영한다.
김창열미술관에서는 사전 신청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김창열 화백의 작품 '회귀'를 활용한 원데이 클래스를 마련한다.
제주별빛누리공원에서는 5일 2023 별빛달빛 어린이 축제가 열린다.
플라잉볼 만들기, 공기정화 식물 만들기 등의 체험 부스와 가족 게임, 종이비행기 멀리 날리기 대회가 운영되며 비올라·피아노 듀오 공연도 펼쳐진다. 일부 유료 체험은 별빛누리공원 홈페이지에서 1∼3일에 사전 예약해야 한다.
서귀포 감귤박물관에서는 서귀포시민연대 등이 마련한 어린이날 큰잔치가 열린다.
가족 제기차기, 가족사진 찍기를 비롯해 비눗방울·딱지·달고나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되며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와 오카리나 공연 등도 진행된다.
렛츠런파크 제주에서는 5∼7일 어린이날 대축제 '몽생이 가족소풍'이 열린다.
가족 요리 교실, 이색 달리기 '컬러런', 사생대회 등이 진행되며 트랜스포머 공연, 가족 오락관, 매직쇼도 펼쳐진다.
제주시 기적의도서관에서는 5일 2023 어린이 책 축제가 열린다.
책 속 보물찾기, 고양이 책꽂이, 독서 노트 바인딩, 팝업북 만들기 등 독서와 연계한 체험활동과 박스, 밧줄, 해먹 등 다양한 놀잇감을 이용한 팝업 놀이터가 운영되며 공연과 인형극도 펼쳐진다.
꿈바당어린이도서관에서도 5일 어린이날 행사가 열린다.
'제주를 품은 거대 여신 설문대' 인형극과 우리 신화 관련 도서 전시, 어린이를 위한 이야기 마당이 마련되며 게줄다리기, 단심줄놀이, 죽방울 놀이도 즐길 수 있다. 성주 꽃 만들기, 제주신을 담은 에코백 만들기 등도 해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읍·면 청년회, 부녀회, 주민자치위원회 등이 어린이날 행사를 마련해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행사를 운영한다.
atoz@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핵펀치' 잃은 58세 타이슨, 31세 연하 복서에게 판정패 | 연합뉴스
- 李, '징역형 집유' 선고 이튿날 집회서 "이재명은 죽지 않는다" | 연합뉴스
- '오징어게임' 경비병으로 변신한 피겨 선수, 그랑프리 쇼트 2위 | 연합뉴스
- 학창 시절 후배 다치게 한 장난…성인 되어 형사처벌 부메랑 | 연합뉴스
- 주행기어 상태서 하차하던 60대, 차 문에 끼여 숨져 | 연합뉴스
- 아내와 다툰 이웃 반찬가게 사장 찾아가 흉기로 살해 시도 | 연합뉴스
- 페루서 독거미 320마리 밀반출하려다 20대 한국인 체포돼 | 연합뉴스
- 성폭력 재판 와중에 또 악질 성범죄…변명 일관한 20대 중형 | 연합뉴스
- 의문의 진동소리…옛날 가방 속 휴대폰 공기계 적발된 수험생 | 연합뉴스
- 김준수 협박 금품 갈취한 아프리카TV 여성 BJ 구속 송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