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동료로 만난 박지현 이소희, 더 돈독해진 우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00년생 동갑내기 박지현(우리은행)과 이소희(BNK 썸)가 함께 뛰며 우정을 다졌다.
여자프로농구(WKBL) 2022~2023시즌 챔피언결정전에서 맞붙었던 박지현(우리은행)과 이소희(BNK 썸)는 25세 이하 선수들로 구성된 WKBL 라이징 올스타팀으로 한 팀이 돼 지난달 29일 일본 도쿄에서 일본 여자 프로 농구(WJBL) 올스타 유나이티드팀과 한판 대결을 펼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이웅희기자] 2000년생 동갑내기 박지현(우리은행)과 이소희(BNK 썸)가 함께 뛰며 우정을 다졌다.
여자프로농구(WKBL) 2022~2023시즌 챔피언결정전에서 맞붙었던 박지현(우리은행)과 이소희(BNK 썸)는 25세 이하 선수들로 구성된 WKBL 라이징 올스타팀으로 한 팀이 돼 지난달 29일 일본 도쿄에서 일본 여자 프로 농구(WJBL) 올스타 유나이티드팀과 한판 대결을 펼쳤다. 이날 라이징 올스타팀은 84-89로 아깝게 졌지만, 박지현은 양 팀 통틀어 최다 득점인 25점에 12리바운드 4도움으로 맹활약하며 기량 발전상(MIP)을 받았다. 이소희는 9점 3도움으로 라이징 올스타팀의 선전에 힘을 보탰다.
동갑내기인 둘은 지난달 30일 일본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열린 W리그 올스타 유나이티드팀 간 대결에 앞서 3점슛 콘테스트와 댄스 공연 등 이벤트에 참가한 둘은 서로 손하트를 만들며 각별한 사이를 자랑했다.
이소희는 올스타 한일전을 두고 “(박)지현이는 대표팀에서도 많이 뛰다보니 자기 역할이 있지만, 나는 막내 라인이고 사실 같이 뛸 시간이 없었다”면서 “같이 운동하는 것 자체가 새롭고 신기하다”며 웃었다.
박지현은 “소희랑은 어렸을 때부터 연령별 대표팀으로 항상 같이 다니던 친구여서 그냥 편하다”며 “오랜만에 만나서 같이 훈련할 때 보면 옛날 생각도 많이 나고, 이렇게 의지할 때도 있고 좋다”며 맞장구를 쳤다.
둘은 2019년 19세 이하(U19) 대표팀으로 함께 출전한 2019 국제농구연맹(FIBA) U19 여자농구월드컵에서 9위로 역대 최고 성적을 이끌었던 동지다. U19 대표팀은 순위 결정전에서 당시 유럽 U19 여자농구 랭킹 2위였던 헝가리도 꺾으며 주목받았다.
당시 좋았던 기억이 두 선수를 묶어주는 끈 역할을 하고 있다. 박지현은 “성적도 좋고 분위기도 좋았기 때문에 그때가 잊혀지지 않는다”며 당시를 떠올렸다. 그러면서 “사실 라이징 올스타팀 소집되기 하루 전날에도 그때 뛰었던 선수들이랑 감독, 코치님이라 놀러 가서 게임도 했다”고 말했다.
그래도 시즌 막판까지 피말리는 싸움을 벌였던 상대 팀 선수로서 라이벌 의식을 느끼지 않느냐는 질문에 둘 다 고개를 가로저었다. 이소희는 “배우는 점은 많지만, 자극되거나 라이벌이어서 내가 잘해야겠다는 생각은 안 한다”면서 “우리는 포지션도 아주 다르다”고 말했다. 이소희와 박지현은 가드로 분류되지만, 실제 역할은 각각 슈터와 전천후 포워드로 경기를 풀어가는 방식은 다르다.
박지현은 “남이 잘해서 자극을 받는 건 정말 불필요한 감정이라고 생각한다. 소희가 잘할 때는 박수를 보내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챔프전 끝나고 나서 문자도 보냈다”고 당시를 떠올렸다. iaspire@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원빈·이나영, 5년 만에 벌어들인 시세차익이 이정도?…최소 150억원 이상
- 서세원 유족 “피 토하는 심정으로 캄보디아에서 화장” 67년 영욕의 삶 마무리
- ‘코인 유튜버’ 박호두·매억남, 성매매·마약 파티 폭로…박호두 “사실 아니다”
- ‘김민재 닮은’ K리그 심판, 나폴리에 갔다!…시민들 ‘경악’ 사인+사진 요청 쇄도
- “나 지금 되게 신나” 송혜교, 백상 수상소감 190만뷰 돌파…쏟아진 칭찬
- 정동원, 자동차 전용도로서 오토바이 탄 혐의로 검찰 송치
- “형이 거기서 왜 나와?”, 이서진, 尹대통령 국빈방미 행사 참석 눈길
- “2년간 노숙자 생활” 팝핀현준, 감튀 주워먹은 충격 과거.. 지금은 2억 슈퍼카+건물주
- ‘한번에 쓱’ 백상 레드카펫에서 빛난 별들은 누구?
- 라덕연 회장 “내가 임창정 회사 대주주…임창정에게 연예인 소개無, 피해 어떻게든 갚을 것”[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