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연, 오는 2일 '한미정상회담 성과와 과제' 세미나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싱크탱크 여의도연구원이 '윤석열 정부 1년: 성과와 과제'를 주제로 시리즈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에서는 △한미 정상회담 △경제위기 극복 △노동개혁 성과 △향후 한국경제 전망 등을 다룬다.
첫 주제로는 '한미 정상회담 성과와 과제'가 선정됐다.
윤석열 대통령 국빈 방미(4월25~30일) 기간 이뤄진 확장억제 강화, 각종 투자유치, 미 의회 연설 등의 내용과 향후 과제 등에 대해 집중 논의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첫 주제 한미정상회담…오는 2일 국회의원회관 개최
국방위 간사 신원식 의원이 좌장…윤재옥 등 참석
[이데일리 이유림 기자] 국민의힘 싱크탱크 여의도연구원이 ‘윤석열 정부 1년: 성과와 과제’를 주제로 시리즈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에서는 △한미 정상회담 △경제위기 극복 △노동개혁 성과 △향후 한국경제 전망 등을 다룬다.
첫 주제로는 ‘한미 정상회담 성과와 과제’가 선정됐다. 오는 2일 오전 9시30분 국회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윤석열 대통령 국빈 방미(4월25~30일) 기간 이뤄진 확장억제 강화, 각종 투자유치, 미 의회 연설 등의 내용과 향후 과제 등에 대해 집중 논의할 예정이다.
박수영 여의도연구원장은 “윤석열 대통령이 미 상하원 합동연설에서 힘주어 강조한 ‘Our alliance is for justice. Our alliance is for peace.’(우리의 동맹은 정의를 위한 것입니다. 우리의 동맹은 평화를 위한 것입니다.)란 문장이야말로 70년 한미동맹의 모든 것을 말해준다”며 “세계 평화와 번영에 기여하는 정의로운 동맹 비전을 새롭게 구축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등 당 지도부와 국회 외통위 및 국방위 위원들이 참석해 종합토론 및 질의응답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유림 (contact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민의힘 윤리위, '설화' 김재원·태영호 징계절차 개시(상보)
- “더는 못 참아”…박은빈 드라마 촬영장에 벽돌 던진 40대
- 성추행 부인하던 男아이돌, 돌연 “혐의 인정”…징역 10개월
- ‘성+인물 : 일본편’은 시기상조였나 [B딱한 시선]
- ‘남자한테 몸파는 놈이' 한마디가 부른 살해[그해 오늘]
- 임창정, 라덕연 주최 행사서 "번 돈 모두 라덕연에 줘" 축사
- 개미들 절대지지 ‘배터리 아저씨’ 픽, 얼마나 올랐나 보니
- 박재민, 생방송 중 코피 터질만한 '십잡스' 활약[인터뷰]①
- 원빈·이나영 절반씩 매입한 빌딩이 5년 만에 300억대로[누구집]
- 후임 체모 가위로 자른 말년 병장…결국 '성범죄 전과자'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