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갤러리아, 파이브가이즈 운영 위한 자회사 에프지코리아 설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갤러리아(452260)는 내달 출점 예정인 파이브가이즈 본격 운영을 위해 자회사 에프지코리아를 설립한다고 1일 밝혔다.
파이브가이즈는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햄버거 브랜드 중 하나로 한화갤러리아는 에프지코리아의 지분 100%를 보유한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자회사 설립을 통해 국내 파이브가이즈 매장을 보다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갖췄다"며 "에프지코리아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향후 파이브가이즈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한화갤러리아(452260)는 내달 출점 예정인 파이브가이즈 본격 운영을 위해 자회사 에프지코리아를 설립한다고 1일 밝혔다. 파이브가이즈는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햄버거 브랜드 중 하나로 한화갤러리아는 에프지코리아의 지분 100%를 보유한다.
현재 에프지코리아 주요 인력들은 국내 론칭을 앞두고 홍콩에서 6주간 점포 운영 교육을 받고 있다. 오 대표도 지난달 홍콩 파이브가이즈 매장에서 교육 등을 마치고 최근 귀국했다.
한화갤러리아는 3월 인적 분할을 통해 독립경영 체제를 갖추면서 신사업 발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첫 신호탄이 될 파이브가이즈 1호점은 다음달 강남역과 신논현역 사이에 들어설 예정이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자회사 설립을 통해 국내 파이브가이즈 매장을 보다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갖췄다”며 “에프지코리아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향후 파이브가이즈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박철근 (konpol@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창정, 라덕연 주최 행사서 "번 돈 모두 라덕연에 줘" 축사
- “더는 못 참아”…박은빈 드라마 촬영장에 벽돌 던진 40대
- 개미들 절대지지 ‘배터리 아저씨’ 픽, 얼마나 올랐나 보니
- 후임 체모 가위로 자른 말년 병장…결국 '성범죄 전과자' 됐다
- ‘남자한테 몸파는 놈이' 한마디가 부른 살해[그해 오늘]
- 생후 40일 아들 방치 끝 사망…'지적장애' 친모 "죄송하다"
- 다큐 '문재인입니다' 첫 상영, "5년 성취 무너져" 발언은 빠져
- 손흥민, 7시즌 연속 두 자릿수 득점...'롤모델' 호날두와도 어깨 나란히
- 원빈·이나영 절반씩 매입한 빌딩이 5년 만에 300억대로[누구집]
- 고교 급식서 ‘개구리 사체’ 발견…法 “위탁업체 영업정지 처분 정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