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토일드라마 '닥터 차정숙' 자체 최고 시청률 경신

이선우 2023. 5. 1. 10: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JTBC 토일드라마 '닥터 차정숙'(연출 김대진·김정욱, 극본 정여랑)이 시청률 13.2%를 돌파하며 다시 한번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전업 주부에서 뒤늦게 자신의 꿈을 찾기 위해 레지던트에 도전한 차정숙이 남편 서인호(김병철 분) 등 주변의 갖은 방해와 무시에도 꿋꿋하게 버티며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훈훈한 감동과 재미를 동시에 선사하고 있다는 평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청률 전국 13.2% 수도권 13.3%
타깃2049 시청률 3.9% 드라마 1위
(사진=JTBC 토일드라마 ‘닥터 차정숙’ 6회 방송 캡처)
[이데일리 이선우 기자] JTBC 토일드라마 ‘닥터 차정숙’(연출 김대진·김정욱, 극본 정여랑)이 시청률 13.2%를 돌파하며 다시 한번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지난 30일 방송된 6회 방송분은 좋은 의사로 조금씩 성장해가는 신입 레지던트 차정숙(엄정화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전업 주부에서 뒤늦게 자신의 꿈을 찾기 위해 레지던트에 도전한 차정숙이 남편 서인호(김병철 분) 등 주변의 갖은 방해와 무시에도 꿋꿋하게 버티며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훈훈한 감동과 재미를 동시에 선사하고 있다는 평가다.

닥터 차정숙 6회는 시청률 전국 13.2%, 수도권 13.3%(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 자체 치고 기록을 경신했다. 비지상파 드라마 중 시청률 1위, 주요 타깃인 2049 시청률도 자체 최고인 3.9%로 드라마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날 방송에선 서인호가 차정숙이 병원에 남기로 하자 이전보다 더 거세게 몰아붙이는 모습을 보였다. 검사를 중 환자가 사라지는 사건으로 징계위원회에 회부된 차정숙에 대해 강력한 처벌을 주장한 서인호는 감봉 3개월 처벌로 끝나자 이후 처방 실수를 빌미로 회진과 수술에서 배제하는 등 압박 강도를 높였다.
(사진=JTBC 토일드라마 ‘닥터 차정숙’ 6회 방송 캡처)
반면 차정숙은 남편의 갖은 압박에도 꿋꿋하게 버티며 이전과 다른 삶의 태도를 보였다. 병원 내 지위를 이용해 자신을 투명인간 취급하는 서인호에겐 “이젠 나를 먼저 생각하고 싶다”며 가족에 맞추는 삶을 살았던 과거에서 벗어나 자신이 이 길을 계속 걸어갈 수 있게 해달라고 요구하는 모습에선 당당함과 함께 절박함이 느껴지기도 했다.

차정숙과 서인호의 팽팽한 줄다리기는 예상치 못한 사건으로 결판이 났다. 백혈병으로 내원한 환자에 대해 서로 진단 소견이 엇갈리자 차정숙이 자신의 의견이 맞다면 레지던트 생활을 계속하게 해달라는 통 큰 거래를 제안한 것. 서인호는 자신감을 보이며 제안을 흔쾌히 받아들였지만 수술을 통해 자신의 진단이 틀린 것으로 드러나면서 차정숙이 완승을 거두게 됐다.

이렇게 레지던트 생활의 안정기를 맞은 차정숙에게는 또 다른 위기가 찾아왔다. 딸의 친구인 최은서(소아린 분)를 병원 로비에서 마주친 차정숙이 그가 최승희의 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것. 남편에게 선물 받은 팔찌와 같은 것을 최승희의 팔목에서 확인한 차정숙은 묘한 감정에 휩싸였다.

그 순간 로이킴은 차정숙에게 오늘이 아니면 전하지 못할 중요한 말이 있다고 찾아왔다. 남편과 그의 첫사랑인 최승희(명세빈 분)와의 관계에 혼란스러워하는 차정숙, 그런 차정숙에게 조금씩 마음을 여는 모습을 보이는 로이킴의 모습이 궁금증을 자아냈다. JTBC 토일드라마 ‘닥터 차정숙’ 7회와 8회는 다음주 토요일(6일)과 일요일(7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이선우 (swlee9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