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로 가볼까" 울산시교육청 어린이날 행사 풍성

구미현 기자 2023. 5. 1. 09: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울산시교육청은 어린이 해방선언 100주년이자 어린이날 101주년을 맞아 5월 5일 다양한 어린이날 행사를 연다고 1일 밝혔다.

소파 방정환 선생을 주축으로 천도교소년회는 1922년 어린이를 한 인격체로 존중하고자 어린이라는 말을 만들고 어린이날을 선포했다.

울산시교육청 산하 도서관에서도 어린이날과 연계해 독서문화 행사를 진행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과학관·수학관·큰나무놀이터 다채로운 행사
도서관서도 독서문화 행사 진행

[울산=뉴시스] 배병수 기자 = 27일 오전 울산 남구 문수국제양궁장에서 제101회 어린이날 기념 어린이집과 함께하는 ‘남구버셜 스튜디오’ 행사가 개최된 가운데 어린이들이 달리기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2023.04.27. bbs@newsis.com

[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울산시교육청은 어린이 해방선언 100주년이자 어린이날 101주년을 맞아 5월 5일 다양한 어린이날 행사를 연다고 1일 밝혔다.

소파 방정환 선생을 주축으로 천도교소년회는 1922년 어린이를 한 인격체로 존중하고자 어린이라는 말을 만들고 어린이날을 선포했다.

어린이 해방선언은 1923년 소년운동협회가 어린이들을 과거의 낡은 윤리적 압박 등 각종 압박에서 해방을 선언해 세계사적 의미가 있다.

어린이날의 정신을 되새기고 어린이들이 기념 활동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울산과학관을 비롯한 울산시교육청 산하 직속기관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울산과학관은 울산과학싹잔치를 운영한다. 과학, 메이커 등 7개 영역의 30개 체험부스와 별빛천체투영관 풀돔 영상을 볼 수 있는 영상체험마당을 운영한다. 사전에 체험 신청을 받은 프로그램 이외에 클래식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가족융합과학한마당은 당일 현장에서 체험 신청을 할 수 있다.

울산유아교육진흥원은 200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진흥원 내 생각마을, 지구마을 등 7개 체험마을과 ‘동물들이 지구를 위해 생태계를 지키는 생태동화 콘서트’ 등을 운영한다.

울주군 상북면 큰나무놀이터에서는 100가족을 대상으로 ‘울산이 좋아요’ 기획전 등 7개의 프로그램과 코미디 매직 벌륜쇼 등 공연이 열린다.

울산수학문화관은 라틴방진 그립톡 만들기 등 12개의 체험활동과 수학마술을 비롯한 3종류의 특별공연 등 다채로운 체험활동으로 어린이와 시민들을 맞이한다.

울산시교육청 산하 도서관에서도 어린이날과 연계해 독서문화 행사를 진행한다.

중부도서관은 4일부터 6일까지 도서를 대출하는 유아와 어린이 50명이 소정의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캡슐 뽑기 독서문화 행사’를 연다.

남부도서관은 4일까지 도서를 대출하는 어린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과학왕이 되는 뽑기 상자’와 ‘최애 도서 사다리 타기 행사’를 진행한다.

울주도서관은 도서관을 이용하는 어린이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6일 돌고래 델피의 성장기를 그린 애니메이션 영화 ‘매직아치’를 시청각실에서 상영한다. 선착순 20명에게는 팝콘도 제공된다.

학교에서는 교육과정과 연계한 어린이날 101주년 기념 프로그램을 자율적으로 운영한다. 학급마다 어린이날 관련 수업 활동을 펼쳐 어린이들이 온전한 인격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천창수 교육감은 “‘어린이는 어른보다 한 시대 더 새로운 사람’이라는 소파 방정환 선생의 말씀처럼 다음 시대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이 다양한 체험으로 꿈과 희망을 키워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orgeousk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