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함께 성장할 스타트업 찾습니다"...최대 1억원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유망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KT X 대구CCEI 2023년 대구 스케일업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일 발표했다.
KT는 "정부 정책 방향에 맞춰 민간 주도의 국내 오픈이노베이션 지역 생태계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것"이라며 "선정된 스타트업이 대한민국 미래 산업을 이끌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T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유망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KT X 대구CCEI 2023년 대구 스케일업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일 발표했다.
지원 자격은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이다. KT와 협업할 수 있는 솔루션이나 서비스를 보유한 스타트업이라면 대구시에 소재하지 않더라도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에는 기술 검증(POC) 및 성장지원 자금으로 최대 1억원을 지원한다. KT 및 KT그룹사 관련 부서와 매칭해 멘토링을 제공하고 공동사업화도 추진한다.
KT에서 운영하는 ‘브리지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지원 시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KT에서 진행하는 해외 유명 전시회에 공동으로 참여하거나 국내외 벤처캐피탈의 투자 유치와 KT그룹 및 KT 운용펀드 등을 통한 투자 검토도 함께 지원한다. KT가 운영하는 사무 공간에 입주하거나 KT 보유 특허의 무상 양도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신청은 대구창업허브(DASH)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모집 기간은 다음 달 1일까지다. 세부 사항은 대구 스케일업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참여 스타트업 모집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T는 “정부 정책 방향에 맞춰 민간 주도의 국내 오픈이노베이션 지역 생태계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것”이라며 “선정된 스타트업이 대한민국 미래 산업을 이끌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옥도 중국 문화"…또 박박 우기는 中 네티즌
- 이서진이 왜 거기서 나와?…尹 대통령 "어떻게 오셨냐"
- "공부할 아이들 없으니 결국엔…" 업계 1위가 꺼낸 파격 대책
- "전세사기 공포에 월세 40만원 비싼 집 갑니다" 세입자 한숨
- "한국인 직원 찾아요" 해외서 러브콜…'이 직업'에 몰렸다 [곽용희의 인사노무노트]
- '미담 제조기' 임영웅, 군대 후임이 전한 미담 화제
- 서세원 유해 열흘 만에 고국으로…"피 토하는 심정으로 현지 화장"
- 쉰 목소리에 검사했다가 '깜짝'…이혜영 "2주간 말 못 해" [건강!톡]
- 신동엽, AV배우 만났다가…'동물농장' 이어 '놀토'까지 하차 요구
- "예비 시아버님이 화장품 맛 난다고…" 나쁜 후기 알고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