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미래를 바꾸는 청년 ‘새싹톤(SeSACTHON)’ 참가자 모집

김현아 2023. 5. 1. 09: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舊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이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SeSAC, Seoul Software ACademy) 3년차를 맞이하여 전국의 청년, 기업 등이 참여하는 성과 공유 및 확산의 장을 마련한 '2023 새싹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새싹톤(SeSACTHON)은 IT 기술분야에 관심 있는 청년들이 모여 서울의 미래를 바꿀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서비스로 구현하는 해커톤 대회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만 39세이하 청년 5인으로 구성된 팀 단위
지역제한 없이 참가가능
5.9.(화)까지 새싹톤 홈페이지 통해 참가자 접수
본선 및 우수 8개팀 총 상금 1500만원 시상
서울창업허브 공덕 입주 추천도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舊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이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SeSAC, Seoul Software ACademy) 3년차를 맞이하여 전국의 청년, 기업 등이 참여하는 성과 공유 및 확산의 장을 마련한 ‘2023 새싹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청년취업사관학교는 실제 현장수요 기반의 수준 높은 교육과 밀착 취업 지원을 통해 출범 이후 교육생 4명 중 3명(75%)이 취업에 성공하기까지의 노력과 성과를 홍보하고, 청년취업사관학교를 중심으로 수료생, 교육생, 기업 등의 네트워킹 강화를 위해 페스티벌을 기획하게 되었다.

2023 새싹 페스티벌은 2023년 6월 16일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아트홀 2관 및 컨퍼런스홀에서 열린다.

▲새싹톤(SeSACTHON, 해커톤 대회) ▲일자리 매칭데이 ▲테크포럼 및 홈커밍데이 ▲면접메이크업, 이력서 사진촬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돼 있다.

새싹톤(SeSACTHON)은 IT 기술분야에 관심 있는 청년들이 모여 서울의 미래를 바꿀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서비스로 구현하는 해커톤 대회이다.

“서울의 미래를 바꾸는 청년”이라는 주제로 도시문제 해결과 약자와의 동행을 위한 ▲교통안전 ▲헬스케어 ▲도시환경&자연순환에 대한 과제를 수행하며 우수자 8개팀에게는 총 상금 1,500만원이 수여된다.

새싹톤 본선에 진출한 팀을 대상으로 “로보코드 코딩대회” 가 열리며, 200만원 상당의 경품이 주어진다.

우수자에게는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SeSAC) 운영교육 우선 수강기획 제공 및 서울창업허브 공덕 입주 추천을 통한 입주 우대지원 혜택도 함께 주어진다.

새싹톤 참가자 전원에게는 한달 여 동안 아이디어 기획 및 구현을 위해 기술전문가로 구성된 전문 심사단의 교육과 멘토링이 제공된다.

참가신청은 4월 26일(수)부터 5월 9일(화)까지 새싹톤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모집대상은 만 39세 이하 청년 5인으로 구성된 팀(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 각 1명 필수포함/ 지역제한 없음)으로 5.9.(화) 17:00까지 참가신청서를 새싹톤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새싹톤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운영사무국(031~600~8516 평일 10:00~18:00)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