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메의 문단속', '쿵푸팬더2' 제쳤다…국내 개봉 애니 흥행 3위

김지혜 2023. 5. 1. 09: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이 국내에 개봉한 애니메이션 중 전체 흥행 3위에 해당하는 기록을 세웠다.

당시 국내 개봉 일본 영화 흥행 1위에 등극하며 놀라움을 자아낸 데 이어, '스즈메의 문단속'을 통해 본인 스스로의 기록을 넘고 다시 역대 국내 개봉 일본 영화 흥행 1위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이 국내에 개봉한 애니메이션 중 전체 흥행 3위에 해당하는 기록을 세웠다. 

1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스즈메의 문단속'은 4월 28일(금)부터 30일(일)까지 전국 13만 4,661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누적 관객수 511만 8,725명을 기록했다.

이는 기존 역대 국내 개봉 전체 애니메이션 영화 흥행 4위였던 '쿵푸 팬더2'의 국내 누적 관객 수(506만 4,796명)을 뛰어넘은 기록으로, '겨울왕국2'(1,375만 668명), '겨울왕국'(1,030만 5,051명)에 이어 흥행 3위에 올랐다. 

국내 개봉한 일본 영화 중 전례 없는 기록으라 그 의미가 더욱 깊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은 지난 2017년 개봉한 '너의 이름은.'으로 총 382만 관객을 동원하며 국내에 '신카이 마코토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당시 국내 개봉 일본 영화 흥행 1위에 등극하며 놀라움을 자아낸 데 이어, '스즈메의 문단속'을 통해 본인 스스로의 기록을 넘고 다시 역대 국내 개봉 일본 영화 흥행 1위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스즈메의 문단속'은 우연히 재난을 부르는 문을 열게 된 소녀 '스즈메'가 일본 각지에서 발생하는 재난을 막기 위해 필사적으로 문을 닫아가는 이야기. 개봉 9주차에 접어든 영화는 오는 5월 17일 한국어 더빙판 개봉까지 앞두고 있어 이 열기는 당분간 계속될 예정이다.

ebada@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