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바견과 먹방 '지유개'…펫 채널 주간 차트 점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존 유튜브 펫 채널은 반려동물에만 초점이 맞춰졌다.
이씨가 운영하는 '지유개' 채널은 현재 17만 구독자를 보유중이며, 튜브가이드의 펫과 동물 전체 분야의 주간 조회수와 구독자 수 1위 자리를 석권했다.
지유개 채널의 주간 조회수는 1469만회를 기록해 다른 채널들과 큰 격차를 보였다.
주간 구독자 수 순위에서도 지유개 채널이 한 주간 구독자가 3만명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며 1위 자리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PET채널 주간 조회수, 구독자 수 1위
【서울=뉴시스】김찬호 리포터 = 기존 유튜브 펫 채널은 반려동물에만 초점이 맞춰졌다. 반려동물 소개 영상이나 브이로그, 먹방 ASMR 등 콘텐츠의 스펙트럼을 넓혀가고 있지만, 여전히 반려동물만 중점적으로 등장하는 점은 변하지 않았다.
그런데 최근 사람과 반려견이 함께 먹방을 찍는 유튜버가 등장했다. 유튜브 채널 지유개의 이지유(35)와 그의 반려견 이치(6·시바견 종)가 그 주인공. 이들의 채널은 최근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며 성장하고 있다.
영상에는 이 둘이 나란히 앉아 마라탕·피자·붕어빵·닭발 등 각자에게 맞는 음식을 먹으며 친남매처럼 티격태격하는 모습이 담겼다.
시청자들에게는 사람과 반려견이 함께 진행하는 먹방 콘텐츠에 신선함을 느끼는 동시에, 이 둘이 교감하는 모습을 보며 '힐링을 받는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한다.
이씨는 최근 유튜브에서 강세를 보이는 '쇼츠(1분 내외의 짧은 영상)'을 공략했다. 그의 '[짧개]어려운 말을 알아듣는 천재견 이치…' 영상은 게재된 지 한 달도 안 돼 983만 조회수를 달성하는 등 큰 주목을 받았다.
그는 채널 흥행 요인에 대해 "나와 이치가 교감하는 모습을 보고 '힐링 받는다'라는 반응을 보이는 이들이 많았다"며 "또 이치를 온전히 이해하고, 이치의 관점에서 편집하다 보니, 이 점 역시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매력으로 다가왔을 것"이라고 추측했다.
이씨가 운영하는 '지유개' 채널은 현재 17만 구독자를 보유중이며, 튜브가이드의 펫과 동물 전체 분야의 주간 조회수와 구독자 수 1위 자리를 석권했다.
지유개 채널의 주간 조회수는 1469만회를 기록해 다른 채널들과 큰 격차를 보였다.
펫 분야 주간 조회수 2~10위는 ▲강형욱의 보듬TV(1396만회) ▲골든 리트리버(657만회) ▲루퐁이네(390만회) ▲찌나빵지(364만회) ▲부쿠 허스키 걸(269만회) ▲홍설(249만회) ▲이웃집 수달(216만회) ▲망고랜드(214만회) ▲애니멀플래닛(208만회)으로 집계됐다.
주간 구독자 수 순위에서도 지유개 채널이 한 주간 구독자가 3만명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며 1위 자리에 올랐다.
펫 분야 주간 구독자수 2~10위는 ▲이누인(2만명↑) ▲강형욱의 보듬TV(2만명↑) ▲찌나빵지(8000명↑) ▲골든리트리버(8000명↑) ▲이웃집수달(7000명↑) ▲개조이(3000명↑) ▲김호섭(2000명↑) ▲베니패밀리(2000명↑) ▲부쿠 허스키 걸(2000명↑)으로 집계됐다.
4월 넷째주 유튜브 펫 채널 순위의 자세한 내용은 튜브가이드 홈페이지(www.tubeguid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튜브가이드 제보
▶이메일 : tubeguide@newsis.com
김찬호 리포터(yoshi12070@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반대 서명' 동참 "모자란 남자…"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