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폴리, '이기면 우승'경기서 무승부… 남은 경우의 수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SC 나폴리가 '이기면 우승 확정'이었던 경기에서 무승부에 그치며 완벽한 우승 확정에는 실패했다.
라치오가 남은 6경기에서 최대 획득 승점은 79점인데 31경기 승점 78점인 나폴리는 이 경기에서 승리한다면 32경기 승점 81이 돼 잔여 6경기 결과에 상관없이 리그 우승을 확정지을 수 있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SSC 나폴리가 '이기면 우승 확정'이었던 경기에서 무승부에 그치며 완벽한 우승 확정에는 실패했다.
SSC 나폴리는 30일(이하 한국시각) 오후 10시 이탈리아 나폴리의 디에고 아르만도 마라도나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023 이탈리아 세리에A 32라운드 살레르니타나와의 홈경기에서 1-1 무승부에 그쳤다.
이 경기 직전에 열린 인터 밀란과 2위 라치오의 경기에서 라치오가 1-3으로 패하면서 32경기 승점 61에 머물렀다. 라치오가 남은 6경기에서 최대 획득 승점은 79점인데 31경기 승점 78점인 나폴리는 이 경기에서 승리한다면 32경기 승점 81이 돼 잔여 6경기 결과에 상관없이 리그 우승을 확정지을 수 있었다.
전반전 볼점유율 80%에 슈팅 8개, 유효슈팅 3개로 슈팅 1개에 그친 살레르니티나를 압도한 나폴리는 그러나 골이 들어가지 않아 초조했다.
하지만 후반 17분 오른쪽에서 자코모 라스파도리가 올린 코너킥을 공격에 가담한 왼쪽 풀백 마티아스 올리베이라가 헤딩골을 넣었다.
이대로 이 스코어를 지키면 우승이 가능했던 나폴리. 하지만 후반 39분 오른쪽에서부터 중앙으로 돌파한 불라이 디아의 박스 안에서 놀라운 왼발 대각선 슈팅이 터지며 1-1 동점을 허용했다.
남은시간 나폴리는 맹공을 몰아쳤지만 끝내 골을 만들지 못하며 무승부에 그쳤다.
이날 무승부로 나폴리는 32경기 승점 79가 돼 2위 라치오의 32경기 승점 61에 비해 18점차로 벌렸다. 아직 32라운드 경기를 하지 않은 유벤투스가 31경기 승점 59이기에 승점 62가 될 수도 있다. 그래도 나폴리가 잔여 6경기에서 승점 2점만 따도 우승을 확정한다.
나폴리 입장에서는 그저 오늘 우승을 확정짓지 못한 셈이다.
나폴리의 다음 리그 경기는 오는 5일 5일 오전 3시45분 우디네세 원정경기다. 라치오의 경기는 5월4일 오전 4시 사수올로와의 경기이며 유벤투스는 5월4일 오전 1시에 경기를 하기 이 경기 결과에 따라 우승이 확정될 수도 있다.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jay12@sportshankook.co.kr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설현, 누우니 그대로 드러나는 꿀벅지 "베이글의 정석" - 스포츠한국
- 미나, 폴댄스 의상이…대놓고 자랑할 만한 볼륨 몸매 - 스포츠한국
- '드림' 박서준 “데뷔초 느낀 열등감, 도전 거듭하며 성취감으로 바뀌어”[인터뷰] - 스포츠한국
- 홍영기, E컵 몸매 겨우 가린 수영복…뽀얀 우윳빛 피부 - 스포츠한국
- ‘김민재 특파원 나와주세요‘... ’33년만 리그우승 코앞’ 나폴리는 축제 도가니 - 스포츠한국
- 이효리, 속옷 다 보이는 망사 드레스…여전히 완벽한 몸매 - 스포츠한국
- 아이브 안유진, 크롭티로 내뿜은 싱그러움 [화보] - 스포츠한국
- 심으뜸, 복근부터 애플힙까지 완벽 S라인 몸매 - 스포츠한국
- [인터뷰] 이하늬 "韓영화 역사에 남을 '킬링 로맨스', 보물섬 같았죠" - 스포츠한국
- 이강인이야 SON이야… ‘EPL 관심’ 이강인, 이제 질주도 된다[초점]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