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리에A REVIEW] 나폴리 오늘 승리시 우승 확정! 2위 라치오, 인테르에 1-3 역전패…라우타로 멀티골

김건일 기자 2023. 4. 30. 21: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민재 소속팀 SSC 나폴리가 30일(한국시간)으로 계획했던 이탈리아 세리에A 우승 파티를 눈앞에 뒀다.

라치오가 30일 이탈리아 밀라노 산시로에서 열린 2022-2023 세리에 A 32라운드에서 인테르밀란에 1-3으로 패배한 결과다.

이글레 타레 라치오 단장 역시 "우리는 나폴리와 상관 없이 우리의 목표를 갖고 있다. 인테르밀란과 경기에서 이겨 나폴리의 우승 파티를 연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멀티골로 라치오의 우승 희망을 빼앗은 라우타로 마르티네스.

[스포티비뉴스=김건일 기자] 김민재 소속팀 SSC 나폴리가 30일(한국시간)으로 계획했던 이탈리아 세리에A 우승 파티를 눈앞에 뒀다.

라치오가 30일 이탈리아 밀라노 산시로에서 열린 2022-2023 세리에 A 32라운드에서 인테르밀란에 1-3으로 패배한 결과다.

이날 경기가 열리 전까지 라치오는 승점 61점으로 나폴리에 승점 17점 뒤져 있었다.

라치오가 이날 경기를 포함해 남은 7경기를 모두 이겼을 때 쌓을 수 있는 최대 승점은 81점.

따라서 라치오가 이날 인테르밀란을 이기지 못한다면, 나폴리는 살레르니타나를 이기면 6경기를 남겨두고 우승을 확정지을 수 있었다.

마우리치오 사리 라치오 감독은 인테르밀란과 경기를 앞두고 기자회견에서 "순위를 보면 우리 경기 결과에 따라 나폴리의 파티가 준비된다"면서 "나폴리는 어쨌든 우승을 하겠지만 가능한 늦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글레 타레 라치오 단장 역시 "우리는 나폴리와 상관 없이 우리의 목표를 갖고 있다. 인테르밀란과 경기에서 이겨 나폴리의 우승 파티를 연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라치오는 전반 22분 놀란 가슴을 쓸어내렸다. 인테르밀란 헨리크 미키타리안에게 선제골을 허용했지만, 오프사이드로 취소됐다.

▲ 선제골을 넣은 라치오 펠리페 고메즈.

위기를 넘긴 나폴리는 곧장 반격했고, 성과를 냈다. 전반 29분 펠리페 고메즈가 날린 오른발 슈팅이 인테르밀란 골망을 흔들었다.

나폴리는 후반 중반까지 1골 차 리드를 유지하면서 실낱 같은 우승 희망을 이어갔다.

하지만 후박 막판을 버티지 못하고 무너졌다. 후반 32분 라우타로 마르티네스가 페널티박스 안을 홀로 뚫은 뒤 동점골을 결정지었다.

반드시 이겨야 했던 라치오는 공세를 높였지만, 오히려 역전골을 얻어맞았다. 로멜루 루카쿠가 띄운 공을 로빈 고젠스가 펄쩍 뛰어 마무리했다. 2-1로 경기가 뒤집힌 순간이었다.

역전골을 도운 로멜루 루카쿠.

라치오의 희망은 후반 추가 시간 무너졌다. 이번에도 마르티네스가 라치오의 희망을 앗아갔다. 마르티네스의 발을 떠난 공에 골망이 출렁이면서 점수 차이가 2골 차로 벌어졌다.

경기가 인테르밀란의 3-1 승리로 마무리되면서 나폴리가 이날 우승을 확정지을 수 있는 조건이 만들어졌다. 나폴리가 살레르니타나를 꺾는다면 33년 만에 스쿠데토를 손에 넣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