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듈형 가구 전성시대…"나만의 집 꾸며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리바트의 '스페이스 코디'는 수납장 등 가구를 공간 크기 등에 따라 구성할 수 있는 맞춤형 제품 패키지다.
현대리바트는 최근 옷장 신제품 '뉴 카렌'과 '애니트'를 선보이는 등 모듈형 가구 제품군 확대에 시동을 걸었다.
뉴 카렌은 파우더룸형, 전신거울형, 의류관리기형, 애니트는 TV형, 미니 파우더룸형, 드레스룸형 등 모듈을 선택할 수 있다.
애니트는 옷장 중앙부를 TV장으로 쓸 수 있는 TV형 모듈 등으로 구성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옷장·소파 등 신제품 출시 봇물
현대리바트의 ‘스페이스 코디’는 수납장 등 가구를 공간 크기 등에 따라 구성할 수 있는 맞춤형 제품 패키지다. 23종의 모듈형 보디와 120가지 색상을 원하는 대로 조합할 수 있다. 가구 업황이 위축돼 있지만 이 패키지는 지난 1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두 배나 팔렸다.
30일 가구업계에 따르면 소비자 개인의 취향이나 공간 특성에 맞게 맞춤형으로 가구를 조립·배치하는 ‘모듈형 가구’가 인기를 얻고 있다. 모듈형 가구는 필요에 따라 가구를 조각처럼 붙이고 떼어내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대규모 인테리어 시공 대비 적은 비용으로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현대리바트는 최근 옷장 신제품 ‘뉴 카렌’과 ‘애니트’를 선보이는 등 모듈형 가구 제품군 확대에 시동을 걸었다. 뉴 카렌은 파우더룸형, 전신거울형, 의류관리기형, 애니트는 TV형, 미니 파우더룸형, 드레스룸형 등 모듈을 선택할 수 있다. 파우더룸형은 옷장 한 칸을 화장대로도 활용할 수 있고 최대 48종의 조합을 연출할 수 있다. 애니트는 옷장 중앙부를 TV장으로 쓸 수 있는 TV형 모듈 등으로 구성됐다.
신세계까사는 소파에 이어 붙박이장으로 모듈형 가구 라인업을 확장했다. 75종의 보디 모듈과 10가지 디자인으로 구성된 ‘까사미아 시스템 붙박이장 시리즈’를 4월 27일 선보였다. 1인 가구, 신혼부부, 4인 가족 등 주거 형태에 따라 드레스룸 등을 꾸밀 수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베스트셀러 모듈 소파인 ‘캄포’의 노하우를 붙박이장에 접목했다”며 “캄포의 성공 후 모듈형 가구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었다”고 전했다.
캄포 소파는 최근 3년간 매출이 연평균 277% 늘어난 신세계까사의 대표적인 모듈형 가구다. 팔걸이 또는 등받이가 없는 부분, 방향을 ‘ㄱ’자로 전환하는 부분 등을 공간의 크기와 구조에 맞춰 변형해 활용할 수 있다.
김병근 기자 bk11@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서진이 왜 거기서 나와?…尹 대통령 "어떻게 오셨냐"
- "공부할 아이들 없으니 결국엔…" 업계 1위가 꺼낸 파격 대책
- "한국인 직원 찾아요" 해외서 러브콜…'이 직업'에 몰렸다 [곽용희의 인사노무노트]
- "전세사기 공포에 월세 40만원 비싼 집 갑니다" 세입자 한숨
- '백종원 도시락' 인기 끌더니…이번엔 '2900원' 승부수 [송영찬의 신통유통]
- '미담 제조기' 임영웅, 군대 후임이 전한 미담 화제
- 서세원 유해 열흘 만에 고국으로…"피 토하는 심정으로 현지 화장"
- 쉰 목소리에 검사했다가 '깜짝'…이혜영 "2주간 말 못 해" [건강!톡]
- 신동엽, AV배우 만났다가…'동물농장' 이어 '놀토'까지 하차 요구
- "10분이 30초 같았어요"…1억4000만원 들인 공연 뭐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