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4소프트, MBD 기반 '화이트박스 경로 테스팅' 자동화 도구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프트4소프트가 모델기반 설계(MBD) 기반 화이트박스 경로 테스팅 도구를 출시했다.
국방, 제조, 의료 등 테스트 검증이 중요한 핵심 분야에 도입이 기대된다.
소프트4소프트가 개발한 화이트박스 경로 테스팅은 알고리즘 코드 논리적 주조를 테스팅해 제어흐름그래프 기반으로 테스트 실행 전·후 경로를 검증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프트4소프트가 모델기반 설계(MBD) 기반 화이트박스 경로 테스팅 도구를 출시했다. 국방, 제조, 의료 등 테스트 검증이 중요한 핵심 분야에 도입이 기대된다.
최근 C/C++ 임베디드 소프트웨어(SW) 개발 시 MBD 중요성이 높아진다. 기존 블랙박스 테스트 방식은 특정 알고리즘 코드를 작성해 코드 기반으로 기능을 검증한다. 전문가 수작업이 필요해 시간, 비용 등이 많이 발생한다.
소프트4소프트가 개발한 화이트박스 경로 테스팅은 알고리즘 코드 논리적 주조를 테스팅해 제어흐름그래프 기반으로 테스트 실행 전·후 경로를 검증할 수 있다. 블랙박스 테스트 방식보다 SW 테스팅 시간을 약 10∼100배 가량 획기적으로 줄이고 임베디드SW 신뢰성을 빠르게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소프트4소프트는 소스코드 분석 전문기업으로 23년간 다져온 노하우를 살려 다양한 관련 기술과 제품을 선보여 업계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는다.
특히 정적 분석도구와 동적 분석 도구 공급과 코드 검증 컨설팅 분야 도입 문의가 늘었다.
정적 분석 도구는 최상위 기술인 함수간 분석 기반으로 신뢰성, 안전성, 보안성, 품질 코드 등 네 가지 결함을 모두 점검한다. 동적 분석 도구는 기존 도구와 차별화된 자료 흐름 분석 기반으로 100% 코드 커버리지 달성을 위해 테스트 케이스인 실행 경로의 입력 값을 자동 생성하는 화이트박스 기반 경로 테스팅 자동화 도구다.
이헌기 소프트4소프트 대표는 “최근 의료기기 FDA 허가 진행 중 FDA 리뷰어 보완 요구사항으로 런타임(실시간) 에러 점검과 단위 테스트의 코드 커버리지 검증에 대한 문서 요구가 있다”면서 “이는 의료기기 코드에 대한 SW 신뢰성을 확보했는지를 사전 점검하고 검증하는 것이 중요해졌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이어 “의료기기뿐만 아니라 엄격한 SW 품질 준수를 요구하는 자동차, 반도체, 국방, 항공, 철도 등 여러 산업 분야에서 원하는 SW 안전성과 신뢰성 요구사항을 정적·동적 분석 통합 도구로 완벽하게 지원한다”면서 “테스트 자동화 도구를 통해 고객은 시간, 노력, 전문가 비용 절감뿐만 아니라 통합 도구를 제공으로 도구 도입 비용도 절감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페셜리포트]방송법, 5월 정국 뇌관으로…여야 '평행선' 속 거부권 행사 초미 관심
- 삼성전자·TSMC '2나노 반도체 전쟁' 스타트
- [尹국빈방미]尹, 韓美동맹 미래는 '과학기술 협력'
- 속도 내는 K제로 트러스트…가이드라인 '사전작업' 착수
- "대기안정 고체 전해질 상용화" 인켐스, 6월 황화물계 파일럿 라인 구축
- 삼성 AI 에너지 저감 서비스 고공행진...1년 만에 사용자 300만 돌파
- LG전자, RE100 가입 신청...글로벌 고객사 친환경 요구 대응
- 한전, 올 회사채 발행 10조원 육박…전기요금 결정 연기 '후폭풍'
- 우회상장으로 몸 만드는 중견VC
- 정부, 인태경제프레임워크(IPEF) 협정에 'CF100' 의제 제안 검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