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나이트폴'→볼빨간사춘기 '롬', 4월의 발견②[히든트랙s]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타이틀곡 뒤에 트랙 있어요! [히든트랙s]는 음반 속 꼭꼭 숨은 트랙들을 찾아 조명하는 코너입니다.
정규 앨범, 미니 앨범 속 수록곡, 혹은 디지털 싱글까지 지난 2주간(4월 15일~4월 28일) 발표된 곡들 중에 스포티비뉴스 가요팀이 찾은 히든트랙을 소개해 드립니다.
6년 만에 솔로로 화려하게 떠오른 태양의 새 앨범 '다운 투 어스' 엔딩을 장식하는 곡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가요팀] 타이틀곡 뒤에 트랙 있어요! [히든트랙s]는 음반 속 꼭꼭 숨은 트랙들을 찾아 조명하는 코너입니다. 정규 앨범, 미니 앨범 속 수록곡, 혹은 디지털 싱글까지 지난 2주간(4월 15일~4월 28일) 발표된 곡들 중에 스포티비뉴스 가요팀이 찾은 히든트랙을 소개해 드립니다. 함께 듣고 싶은 히든트랙, 이곳에서 찾아가세요.
[장진리 기자의 히든트랙s]
태양-나이트폴(NightFall)
EP '다운 투 어스(Down to Earth)' 수록곡, 2023.04.25 발매
6년 만에 솔로로 화려하게 떠오른 태양의 새 앨범 '다운 투 어스' 엔딩을 장식하는 곡이다. 태양의 에너지 넘치는 보컬이 6번째 '상승'을, 노을을 주제로 한 가사가 '하강'을 담당하며 롤러코스터 같은 곡의 매력을 전달한다. 힘든 밤을 마주한 뒤에도 제 시간에는 기필코 붉게 떠오르는 태양처럼 새 아침을 맞이하고 싶다는 그의 의지를 떠올려보면 '얼룩져 버린 나의 영광 찾기 위해 아임 커밍 다운'이라는 가사가 꽤나 의미심장하다.
한로로-자처
디지털 싱글 '자처', 2023. 04. 21 발매
나의 기쁨과 슬픔이 모두 나에게서 비롯됐다는 깨달음에서부터 출발한 곡. 한로로를 세상에 알렸던 첫 곡인 '입춘'과 꽤 닮아 있다. '초라한 나를 꺾어가' 달라고 그토록 봄을 기다렸던 '나'가 이제는 '그때의 것들을 빼앗기고 있다'고 하는 감정선의 연결도 인상적이다. 벅찬 봄날을 지나 '나'가 '자처'한 오늘에는 무엇이 있을까, 궁금해지는 곡.
NCT 도재정-후유증
첫 미니앨범 '퍼퓸(Perfume)' 수록곡, 2023.04.17 발매
NCT 새 유닛 도재정의 조화로운 향기를 확인할 수 있는 곡이다. 향수를 처음 뿌리고 확인할 수 있는 톱 노트, 향수의 중심을 잡아주는 미들 노트, 시간이 지나 온전하게 남는 베이스 노트처럼, 색이 다른 세 사람의 보컬이 서로 다른 음계 속에 관능적인 향을 짙게 품었다.
[공미나 기자의 히든트랙s]
볼빨간사춘기-롬(Rome)
여덟 번째 미니앨범 '사랑.집'(zip) 수록곡, 2023.04.16 발매
"난 더 자유롭게 사랑을 하고 이곳에 미쳐 벅차오르는 감정 어떻게 할 수 없어." 말랑말랑한 사랑 이야기 속 눈에 띄는 트랙이다. 안지영이 지난해 이탈리아를 여행하며 느낀 점을 썼다는 이 곡은 홀로 유럽의 거리를 달리는 자유와 낭만이 느껴진다.
원위 기욱-꽃에 물 안 주고 피길 원하네
첫 번째 미니앨범 '사이코 사이버네틱스 : 턴 오버'(Psycho Xybernetics : TURN OVER) 수록곡, 2023.04.20 발매
기욱의 첫 솔로 앨범은 2050년부터 2100년까지 근미래를 배경으로 유기적으로 이어진다. 스토리텔링이 돋보이는 이 앨범에서 '자기중심적'(2021)과 '꽃에 물을 안 주고 피길 원하네'(2020) 딱 두 곡만 과거 시점을 노래한다. 그만큼 이 앨범에 꼭 들어갔어야 하는 곡처럼 보이기도. 도입부 기타 사운드부터 쓸쓸함이 가득한 이 곡은 화창한 봄날에도 이유없이 우울한 기분을 달래줄 것만 같은 곡이다.
실리카겔-머신보이공(Machineboy空)
세 번째 미니앨범 '머신 보이'(Machine Boy) 수록곡, 2023.04.25 발매
4번 트랙인 '머신보이공'은 틱톡, 숏츠의 시대에 보기 드물게 9분이 넘는 곡이다. 비장한 드럼과 베이스로 시작, 머신보이의 나레이션으로 전개되는 음악은 예상을 깨는 전개가 계속된다. 한 편의 음악 영화를 듣는 듯한 재미를 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