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유튜브 예능 `승진왕` 공개…비투비 서은광의 `롯데 직무 체험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는 지난 28일 유튜브 채널 '롯데 LOTTE'에서 아이돌 비투비 멤버 서은광이 출연하는 예능 프로그램 '승진왕' 첫 방송을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승진왕은 아이돌 비투비 서은광이 롯데 계열사를 직접 방문해 다양한 직무를 체험하는 웹예능 콘텐츠다.
한편 롯데는 승진왕 론칭을 기념해 유튜브 채널 '롯데 LOTTE'에서 구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는 지난 28일 유튜브 채널 '롯데 LOTTE'에서 아이돌 비투비 멤버 서은광이 출연하는 예능 프로그램 '승진왕' 첫 방송을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승진왕은 아이돌 비투비 서은광이 롯데 계열사를 직접 방문해 다양한 직무를 체험하는 웹예능 콘텐츠다. 출연자인 서은광이 인턴으로 시작해 실제 직원 업무를 수행하며 직급을 한 단계씩 승진하는 스토리를 담았다.
대중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숨겨진 직무 소개부터, 롯데 계열사 내 데이터 입력 달인, 업무 보고 달인 등을 만나 직장 생활에 도움이 되는 노하우를 제공한다.
롯데는 승진왕 롯데월드 편을 시작으로 롯데자이언츠, 롯데호텔 등 6개 계열사의 직무 체험기를 매월 한 편씩 선보일 예정이다.
첫 번째 에피소드인 롯데월드 편에서는 놀이기구를 관리하고 운영하는 어트랙션서비스팀의 직무를 체험한다. 롯데월드 인턴이 된 서은광이 롯데월드 방문객들과 깜짝 소통하며, 롯데월드 내 직원들만 들어갈 수 있는 은밀한 장소를 보여준다. 또한 서은광은 28년차 팀장에게 승진 비결을 물으며 과감한 입담으로 재미를 더했다.
제작을 맡은 오오티비는 워크맨, 네고왕 등을 연달아 히트시키며 화제를 일으킨 원년 제작진이 설립한 신규 제작사다. 현재 오오티비가 제작하고 있는 유튜브 콘텐츠 '전과자'는 평균 조회 수 251만뷰를 기록 중이다. 롯데는 오오티비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디드 콘텐츠 차별화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롯데는 승진왕 론칭을 기념해 유튜브 채널 '롯데 LOTTE'에서 구독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튜브 커뮤니티 질문에 댓글을 남기는 '게스후(GUESS WHO) 선공개 이벤트'와 본편 시청 후 인증을 남기는 '승진 응원 이벤트'를 준비했다. 5월 4일까지 롯데 유튜브 채널에서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해 커피 모바일 쿠폰 등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0대 남녀 몰래 캠핑하다가…제주 `서건도` 불태웠다
- 모텔 끌고가 옷 벗겼는데도 무죄…이유는 "성폭행 고의 없었다"
- 아내와 일본 여행 온 中 소방관, 日 20대 여성 심야 성폭행
- 초등교 운동장서 40대 흉기에 피살…용의자도 숨진 채 발견
- 노홍철도 당할 뻔…"주가조작 세력 수차례 투자유혹 모두 거절"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