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수지, 몸매 비결? “초등학생 때 부터 밥을 안먹었다…그래서 마른듯”

이예주 기자 2023. 4. 30. 15:1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수지 유튜브 영상 갈무리


가수 강수지가 아침 식단을 공유했다.

강수지는 29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수진의 편안한 Talk 8’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강수지는 “초등학교 5학년 때부터 사춘기가 왔는지 밥을 잘 안먹고 노래듣고, 가사적고, 일기쓰고 이런 일들에 온통 시간을 많이 할애했다. 특히 점심시간에는 밥을 잘 안먹고 뭔가 적고, 이런 것들이 멋스럽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이렇게 말랐는지도 모르겠다”라고 털어놓았다.

이어 강수지는 “그래도 아침은 잘 챙겨먹어야 한다. 그런데 아침에 밥을 먹다보면 우리나라 음식은 국, 밥, 김치를 먹게 되는데 영양적인 면에서 부족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강수지 유튜브 영상 갈무리


“그래서 사과 반쪽, 달걀 2알, 견과류 한 줌, 잡곡밥 세 스푼 정도, 당근 등을 꼭 챙겨먹는다. 밥이 없을 때는 고구마나 감자를 먹는다. 탄수화물을 먹어야 힘이 난다”라고 설명했다. 또 “때에 따라 양배추를 먹고, 발사믹 식초와 달걀과 곁들이기도 한다. 호밀빵을 더할 때도 있다”라고 말했다.

강수지는 “이렇게 먹다 보니 아침을 내 몸을 위해서 먹고있지 않나, 라는 생각을 한다. 먹어야 일을 하니 잘 챙겨 먹어야 한다. 여러분도 아침을 거르지 말고 저처럼 챙겨드셨으면 좋겠다. 본인의 몸 상태에 따라 영양적인 면을 빼놓지 않고 잘 챙겨드시길 바란다. 밥, 국, 김치도 좋지만 영양가 있는 식단을 추천한다”라고 당부했다.

이예주 온라인기자 yejule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