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양 산업부 장관, 미 '보스턴 다이내믹스' 방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현지시간으로 28일 미국 매사추세츠주에 위치한 '보스턴 다이내믹스'를 방문했습니다.
세계적 수준의 2족·4족 보행 로봇 기술을 보유한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현대차그룹의 로봇 개발 거점으로 평가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현지시간으로 28일 미국 매사추세츠주에 위치한 '보스턴 다이내믹스'를 방문했습니다.
세계적 수준의 2족·4족 보행 로봇 기술을 보유한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현대차그룹의 로봇 개발 거점으로 평가됩니다.
이 장관은 미국을 국빈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을 수행하는 중에 보스턴 다이내믹스를 찾았습니다.
이 장관은 이 자리에서 "한미 양국간 첨단로봇 기술협력 확대를 포함한 로봇산업 전략을 올 상반기 안에 발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장관은 이어 "첨단 로봇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신시장 창출, 글로벌 거점 구축을 지원하겠다"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가진 보스턴 다이내믹스와 우수한 제조 역량을 보유한 현대차의 전략적 파트너십이 가져올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지난 1992년 매사추세츠 공과대학(MIT)에서 분사해 설립됐고, 2021년 현대차에 인수됐습니다.
현대차는 기아 오토랜드 광명, 현대건설 현장 등에 4족 보행 로봇을 투입했고, 지난해에는 첨단로봇 개발을 위해 보스턴 다이내믹스 AI 연구소를 설립했습니다.
(사진=현대차·기아 제공, 연합뉴스)
김관진 기자spirit@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스프] 오백 년 전 먼 나라 왕의 '이혼 아니면 참수' 이야기가 이렇게 재미있다니!
- [Pick] "고기보다 저렴"…18개월 딸에게 귀뚜라미 먹이는 캐나다 엄마
- 이효리, 20년 매니저 이근섭 씨 결혼식서 '유고걸' 파격 축가
- [스브스夜] '그알' 강남 납치 살인 사건, 다섯 명의 공범들이 '진짜' 노린 것은 무엇?
- "양갈래 머리 · 교복 치마"…페루 여중 침입한 40대 남성 '발칵'
- 낙서로 뒤덮인 230년 된 조각상…英 박물관에 무슨 일이?
- "AI 지시로 왔다" 현직 공무원이 차량 몰고 대학병원 돌진
- 새벽 우크라 전역에 미사일 퍼부은 러…1살 아기도 사망
- 오상욱, 국제 그랑프리 '금'…세계 1위 꺾은 마지막 공격
- 의거 91주년…던진 폭탄조차 잘못 알려진 '의사 윤봉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