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전동화 풀사이즈 픽업트럭 시장의 새로운 아이콘 – 램 1500 REV
그룹 전반에 걸쳐 전동화 기조를 대대적으로 이어가고 있는 스텔란티스가 전동화 픽업트럭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더할 램 1500 REV(Ram 1500 REV)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램 1500 REV는 먼저 공개되어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포드 F-150 라이트닝, 쉐보레 실버라도 EV 등과 함께 전동화 픽업트럭 시장의 성장, 그리고 발전을 이끌 모델로 평가 받는다.
특히 램 1500 REV는 램 고유의 감성을 담은 디자인, 그리고 최신의 전동화 기술을 통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며, 전동화 시대의 ‘램’의 가치를 이끌 견인차가 될 것이라는 평가까지 더해진 상태다.
과연 전동화 픽업트럭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더할 램 1500 REV는 어떤 차량일까?
압도적 체격의 하이엔드 픽업트럭, 램 1500 REV
스텔란티스는 아직 상세한 수치를 모두 공개한 것은 아니지만, 램 1500 REV은 램 1500을 기반으로 하는 만큼 말 그대로 거대한 체격으로 시선을 집중시킨다. 이와 함께 램 고유의 디자인을 통해 브랜드의 디자인 기조, 그리고 존재감을 명확히 드러낸다.
실제 전면에는 램 레터링을 큼직하게 새겼으며, 대담한 스타일의 프론트 그릴, 그리고 전동화 시대에 어울리는 연출이 더해진 헤드라이트 등을 더해 픽업트럭의 볼륨감을 구현한다. 이와 함께 다부진 감성을 효과적으로 드러내는 바디킷, 그리고 여러 디테일이 더해져 시각적인 만족감을 더한다.
측면은 전형적인 하이엔드 픽업트럭의 실루엣을 담았다. 견고하게, 그리고 직선적으로 구성된 차체는 넉넉한 공간, 그리고 여유로운 데크 적재 공간을 기대하게 만든다. 이와 함께 20~22인치의 휠, 사양에 따른 여러 타이어 등이 차량의 성격, 그리고 주행 성능에 대한 기대감을 더한다.
한편 후면에는 깔끔하게 다듬어진 바디킷과 합을 이루는 명료한 구성을 확인할 수 있고, 전면과 같은 램 레터링, 그리고 독특한 실루엣의 리어 램프 등을 더했다. 이외에도 테일게이트의 편의성을 강화하고 발판 등을 더해 전동화 시대에도 ‘픽업트럭’의 매력을 이어갈 수 있도록 했다.
기술적으로 다듬어진 프리미엄 픽업트럭
램 1500 REV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하이엔드 픽업트럭인 만큼 실내 공간 역시 더욱 화려하고 고급스럽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넉넉한 공간에는 전통적인 가죽은 물론이고 카본파이버 소재와 금속 소재 등을 적재적소에 배치해 공간의 가치를 더했고, 12.3인치 크기의 디지털 클러스터, 14.5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패널 등이 기술적 매력을 더한다.
이와 함께 큼직한 산양을 새긴 스티어링 휠은 물론이고 사용성을 강조한 버튼 및 다이얼 구성을 통해 공간 가치를 높였다. 변속 레버는 사라졌고, 대신 다이얼 방식을 적용, 보다 손쉬운 조작을 약속한다.
특히 기능에서는 스텔란티스 최신의 기술을 담아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클립쉬의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해 더욱 매력적인 음향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로 했다.
거대한 체격을 갖춘 만큼 실내 공간의 여유도 충분하다. 고급스럽고 정교하게 다듬어진 시트를 마련해 1열과 2열 탑승자 모두에게 쾌적한 일상을 선사한다. 특히 1열 시트는 보다 입체적인 구조로 편의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실내 곳곳에 다양한 수납 공간을 마련했고, 425L에 이르는 동급 최고 수준의 여유를 담은 전면 트렁크, 그리고 넉넉한 데크 공간을 확보해 픽업트럭이 갖춰야 할 활용성을 약속한다.
탁월한 성능의 전동화 픽업트럭
램 1500 REV의 핵심은 단연 강력한 성능의 전동화 픽업트럭이라는 것이다.
하이엔드 픽업트럭에 걸맞게 보다 강력한 듀얼 모터 시스템을 탑재해 환산 출력 654마력과 85.7kg.m의 풍부한 토크를 자랑한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거대한 체격을 정지 상태에서 단 4.4초 만에 시속 100kg까지 가속할 수 있다.
더불어 강력한 힘을 바탕으로 6,350kg에 이르는 뛰어난 견인 능력을 갖춰 카라반, 트레일러 등 여러 견인 상황에서 능숙한 모습을 과시한다. 참고로 적재 능력 역시 1,200kg을 상회해 다채로운 상능에 능숙히 대응한다.
뛰어난 성능 외에도 우수한 브레이크 시스템, 그리고 사륜구동 및 액티브 레벨 4코너 에어 서스펜션, 그리고 여러 주행 모드를 통해 여러 주행 환경에 능숙히 대응한다. 특히 오프로드 주행 성능 역시 확실히 챙긴 모습이다.
주행 거리 역시 넉넉하다. 배터리 사양은 168kWh 규격과 229kWh 규격으로 이원화되었다. 이를 통해 1회 충전 시 563km, 그리고 동급 최고 수준인 805km의 거리를 달릴 수 있어 전동화 픽업트럭 시장에서 확실한 우위를 점한다.
넉넉한 배터리를 담은 만큼 초고속 충전 시스템 역시 갖췄다. 실제 램 1500 REV는 350kW급 메가와트 충전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단 10분의 충전으로 177km의 거리를 달릴 수 있는 전력을 충전할 수 있다.
더불어 V2L 기능을 바탕으로 배터리 내의 전력을 다른 차량, 사물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산업 현장, 그리고 캠핑 및 레저 활동에서 보다 쾌적하고 다채로운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로 했다.
한편 하이엔드 픽업트럭인 만큼 안전, 편의사양 역시 충실하다. 실제 램 1500 REV에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물론 각종 주행 보조 기능은 물론이고 자동주차, 반자율주행 기술 등이 더해져 보다 쾌적한 주행을 지원한다.
램 1500 REV의 본격적인 생산, 판매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스텔란티스는 램 1500 REV 외에도 다채로운 전동화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
모클 김학수 기자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창정도 당한 '주가조작', 한탕이면 46억 원 챙겨
- '더 글로리' 커플 임지연·이도현 나란히 앉아... 팀 회식 엿보니
- 임창정 "조조파티, 송년파티로 알고 아이도 데려가"
- 강수지 "김국진, 전화로 고백... 차 안에서 손 덥석 잡아"
- "화장품 맛 난다" 허위글, 잡고보니 경쟁업체 며느리
- 8년 전 '고수익 해외 알바'의 덫… 20대 청년의 죽음, 그날의 전말
- '눈 찢기' 인종차별 당한 中 유튜버의 통쾌한 복수극
- 두 번 음주운전 30대 남성 또 음주운전...법원, 집행유예
- "아아라뇨? 아리수 마시세요"…요즘 '거지방' 유행하는 이유
- 수도권 900채 전세사기, 성공 보수 걸자 공인중개사 움직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