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K-팝 그룹 최초 中 ‘빌리빌리’ 100만 팔로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여자)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의 중국 인기가 상당하다.
20일 소속사 큐브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중국 동영상 사이트 '빌리빌리'에서 (여자)아이들 공식 계정이 K-팝 그룹 최초로 100만 팔로워를 달성했다.
아이들은 지난해 중국 최대 음원 플랫폼 중 하나인 '왕이윈뮤직'에서 정규 1집 타이틀곡 '톰보이'와 미니 5집 타이틀곡 '누드'가 나란히 연간 차트 1, 2위를 석권하며 중국내 (여자)아이들의 높은 인지도와 저력을 입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여자)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의 중국 인기가 상당하다.
20일 소속사 큐브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중국 동영상 사이트 ‘빌리빌리’에서 (여자)아이들 공식 계정이 K-팝 그룹 최초로 100만 팔로워를 달성했다.
‘빌리빌리’ (여자)아이들 채널에는 (여자)아이들 전 타이틀곡 ‘누드(Nxde)’와 ‘톰보이(TOMBOY)’, 자체 콘텐츠 등 영상이 업로드된 상태다. 신보 ‘아이 필(I feel)’관련 영상도 찾아볼 수 있다.
(여자)아이들은 지난해 중국 최대 음원 플랫폼 중 하나인 ‘왕이윈뮤직’에서 정규 1집 타이틀곡 ‘톰보이’와 미니 5집 타이틀곡 ‘누드’가 나란히 연간 차트 1, 2위를 석권하며 중국내 (여자)아이들의 높은 인지도와 저력을 입증했다.
(여자)아이들은 오는 15일 미니 6집 ‘아이 필’로 컴백한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퀸카’(Queencard)를 포함해 총 6곡이 수록됐다. 전곡 작사·작곡에 멤버들이 직접 참여했다. 오는 6월 17~18일 양일간 열리는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월드투어에 돌입한다.
sh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수 송민호도 타보더니 감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는 독일 중고차 1위는?[머니뭐니]
- '송혜교와 백상 최우수상' 이성민 "송중기 왔어야"…소신 발언 눈길
- 250억 집 '현금완납' 1타강사·골프여제·뷰티CEO…최고가 아파트 '영리치들' [부동산360]
- 이효리, 결혼식서 축가 포착…핑클의 귀환?
- “이러면 다들 아이폰 산다?” 애플 접는폰 사진 속속 등장…삼성 어쩌나
- 이서진, 尹 미국 국빈행사 참석 눈길…"어떻게 오셨냐"
- “300만원짜리 명품백 왜 사?” 외국인, 한국서 ‘직구’ 하는 이 가방 [김유진의 브랜드피디아]
- 임창정, 주가 조작단 1조 파티 참석?… “단순 게스트 자격·아내, 6세 자녀 동행”
- 황신혜 61번째 생일파티서 오열…"너무 감동이고 고맙다"
- “받자마자 쓰레기” 몸까지 해치는 종이 영수증 꼭 써야 해? [지구, 뭐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