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애 "매일 오전 6시 자전거+EBS 영어 공부 2시간" 놓치지 않는 '모닝루틴'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김희애가 '영어 공부' 루틴을 밝혔다.
최근 유튜브 채널 '보그 코리아'에는 '가방 속까지 알뜰+우아한 특급 게스트 김희애♥ 놓치지 않을 거예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특히 자기관리가 철저한 것으로 유명한 김희애는 '영어 공부'에 대해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EBS 영어 라디오를 들으면서 자전거를 한 시간 정도 탄다. 끝나면 EBS 예습, 복습하고. 그럼 2시간 정도 된다"라며 영어 공부 루틴을 이야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지현 기자] 배우 김희애가 '영어 공부' 루틴을 밝혔다.
최근 유튜브 채널 '보그 코리아'에는 '가방 속까지 알뜰+우아한 특급 게스트 김희애♥ 놓치지 않을 거예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는 김희애가 직접 자신의 가방 속 물건들을 공개했다. 특히 자기관리가 철저한 것으로 유명한 김희애는 '영어 공부'에 대해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김희애는 가방 속 핸드폰을 꺼냈다. 이에 가장 즐겨쓰는 앱을 묻자 '챗GPT'를 언급하며 "영어 편지 쓰기 너무 편하다"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물론 그대로 보낼 필요는 없지만, 그런 비서가 어디 있어요"라며 과학 기술의 유용성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또한 가방 안에는 영어 공부를 하는 흔적이 많이 있었다. "세 권을 공부하는데, 두껍고 힘들어서 10일 단위로 찢는다"면서 라이팅, 리스닝, 스피킹 교제를 공개했다. 이어 "EBS 들어세요. 너무 좋은 선생님들이시다"면서 자신의 영어 선생님을 밝혔다.
또한 "(영어)일기를 쓴다. 전날 뭐 먹었나, 뭐 했나, 생각이 전혀 안나는 거다. 그래서 적고 있다"면서 "근데 이것도 노트를 너무 두껍고 큰 걸로 사서 찢었다. 보관하는 거 크게 중요하게 생각 안 한다"라고 쿨한 면모를 보였다.
김희애는 자신의 모닝루틴에 대해 "아침 6시 전후로 일어난다"고 운을 뗐다. 놀란 제작진들에게 "가끔 늦게 일어날 때도 있지만, 그것마저도 즐겁고 행복하다"라며 긍정적인 마인드를 밝혔다.
이어 "EBS 영어 라디오를 들으면서 자전거를 한 시간 정도 탄다. 끝나면 EBS 예습, 복습하고. 그럼 2시간 정도 된다"라며 영어 공부 루틴을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2008년부터 했다. 학원도 강남역으로 다녔다"면서. 영어 공부를 시작하게 된 이유에 대해 "연세 많으신 어르신들이 '내가 한글을 몰라서 한이 돼서' 하며 한글을 쓰며 너무 사랑스럽지 않냐. 건강해 보이시고"라며 "저도 그런 거다.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서 내가 뭔가를 할 수 있고 한다는 게 저한테 힘이 되고 나쁜 게 없더라. 화상영어도 한다"고 이야기했다.
olzllovely@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민정 "♥김동성, 오바된 폭로...한사람 죽이는 일은 쉽더라"
- 팝핀현준 "집 부도나 2년간 노숙, 남이 남긴 음식 주워 먹었다" ('근황올림픽')
- "'이용식 사망' 뉴스보는 악몽 꿔" 이수민, 父 건강집착 이유 있었다 ('금쪽상담소')
- 한소희, 끝없는 ♥송혜교 앓이..'백상' 수상에 '물개박수'
- 이성민 "송중기 왔어야.." 송혜교와 '백상' 나란히 수상하며 소신 발언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