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데일리 부상리포트 (4월 30일) : 요키치와 듀란트의 진검승부, PO 2라운드 시작!

서호민 2023. 4. 30. 08: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부 컨퍼런스 2라운드 마지막 한 자리의 주인공이 아직까지 정해지지 않은 가운데 30일(한국시간) 덴버 너게츠와 피닉스 선즈의 경기를 시작으로 2라운드에 돌입한다.

무엇보다 두 팀의 매치업은 시작 전부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양 팀 모두 특별한 부상자 없이 1차전부터 풀 전력으로 맞붙는다.

서부 컨퍼런스 세미파이널의 시작을 알리는 덴버와 피닉스의 서전이 과연 어느 팀의 승리로 막을 내릴지, 양팀의 1차전은 잠시 후 오전 9시 30분 팁오프 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점프볼=서호민 기자] 서부 컨퍼런스 2라운드 마지막 한 자리의 주인공이 아직까지 정해지지 않은 가운데 30일(한국시간) 덴버 너게츠와 피닉스 선즈의 경기를 시작으로 2라운드에 돌입한다.

무엇보다 두 팀의 매치업은 시작 전부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실상 서부 컨퍼런스 세미파이널이 이번 시즌 서부 결승급으로 평가되고 있기 때문이다. 양 팀 모두 특별한 부상자 없이 1차전부터 풀 전력으로 맞붙는다. 정규리그에서 두 팀은 2승 2패로 호각세를 이뤘다.

그런데 시리즈 개막을 앞두고, ESPN 전문가들은 케빈 듀란트(34, 208cm)가 있는 피닉스의 우세를 점치고 있다. 그것도 16명의 전문가 중 12명이 피닉스의 우세를 점칠 만큼 압도적인 결과였다. 참고로 피닉스는 듀란트가 뛴 12경기에서 단 1패 만을 기록하고 있다.

피닉스는 미드레인지 게임이 위력적인 팀이다. 듀란트-데빈 부커(26, 196cm)-크리스 폴(37, 183cm)로 이어지는 미드레인지 점퍼가 마구 터진다면 이를 제어할 수 있는 팀은 몇 없다. 실제 클리퍼스와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도 이들 3인방은 미드레인지 게임을 통한 공격전개로 큰 재미를 봤다. 덴버 입장에서 이들의 미드레인지 게임이 살아난다는 것은 결코 좋은 일이 아니다.
*선즈 미드레인지 장인 3인방 미드레인지 성공률* PO 1라운드 기준
폴: 14/26 (53.8%)
부커: 18/31 (58.1%)
듀란트: 17/33 (51.5%)

마찬가지 플레이오프 때마다 부상자가 속출해 번번이 탈락의 고배를 마셨던 덴버도 이번 플레이오프에서만큼은 정말 오랜만에 풀 전력을 갖췄다. 에이스 니콜라 요키치(28, 211cm)가 건재한 가운데 오랜 재활을 거쳐 올 시즌 건강한 모습으로 복귀한 자말 머레이(26, 190cm)는 3년 만에 다시 밟은 이번 플레이오프 무대에서 버블 시절을 연상케 하는 경기력을 선보이며 큰 경기에서 강한 선수라는 것을 입증하고 있다. 머레이는 미네소타와 1라운드 시리즈에서 5경기 평균 27.2점 5.6리바운드 6.4어시스트를 기록했다.

반대로 덴버의 주 공격 루트인 요키치와 머레이로 이어지는 2대2 플레이를 피닉스 수비가 얼마나 잘 제어할 지도 궁금해지는 부분. 또, 덴버로선 3옵션 마이클 포터 주니어(24, 208cm)가 얼마나 기복을 줄이느냐도 관건이다. 포터 주니어는 1라운드 시리즈 평균 16.4점(FG 49.2%) 8.2리바운드 1.2어시스트 3점슛 성공률 42.4%(평균 2.8개 성공)을 기록했다. 포터 주니어는 기복이 심한 주사위형 선수다. 6이라는 숫자가 나올 수도 있고 1이라는 숫자가 나올 수도 있다. 포터 주니어 6이 나온다면 덴버는 쉽게 서부 파이널 무대를 바라볼 수 있다.

두 팀 모두 주전 의존도가 높은 팀들이다. 이런 상황에서 주축 선수 1~2명이 부상 혹은 체력저하가 발생한다면 그 팀은 치명상을 입는다. 이 시리즈 역시 체력 소모가 상당할 것이다. 더욱 선수들의 부상, 체력관리가 중요한 시점이다.

서부 컨퍼런스 세미파이널의 시작을 알리는 덴버와 피닉스의 서전이 과연 어느 팀의 승리로 막을 내릴지, 양팀의 1차전은 잠시 후 오전 9시 30분 팁오프 된다. [부상자 업데이트는 한국시간 4월 30일 오전 7시 30분 기준]

#피닉스 선즈(0-0) vs 덴버 너게츠(0-0) - 오전 9시 30분, 볼 아레나

▶피닉스 선즈

부상선수 X

▶덴버 너게츠
부상선수 X

*Probable(출전가능), Questionable(경기시작 직전 결정), Doubtful(출전의심, 출전가능성↓)으로 표기된 선수는 경기시작 직전까지 상황에 따라 출전여부가 바뀔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사진_AP/연합뉴스
#부상리포트_NBA

 

Copyright © 점프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