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9일 뉴스센터 주요뉴스

2023. 4. 29. 19:3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워싱턴 선언은 나토식 핵 공유보다 실효성" 미국을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워싱턴선언은 나토식 핵 공유보다 실효성 있고 정권이 바뀌어도 지속될 거라고 말했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쟁에 대해선 '전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며 무기지원 가능성을 열어뒀습니다.

▶ 북한 김여정, 한미정상에 막말…"억지 주장" 북한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이 워싱턴선언 채택에 반발하며 한미 정상을 원색적으로 비난했습니다. 통일부는 김여정 부부장이 적반하장격 억지주장을 했다며 규탄했습니다.

▶ '돈봉투 의혹' 송영길 주거지 등 압수수색 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불법 자금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송영길 전 대표의 자택 등을 압수수색했습니다. 송 전 대표가 파리에서 귀국한 지 닷새 만인데, 예상보다 소환이 빨라질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 공사 현장 2명 추락사…환청 듣고 병원 돌진 오늘 오전 경기도 여주의 한 물류센터 신축 공사현장에서 타워크레인을 점검하던 작업자 2명이 추락해 숨졌습니다. 어젯밤 대전에선 50대 공무원이 "AI의 명령을 들었다"며 승용차를 몰고 한 대학병원 건물로 돌진했습니다.

▶ 일본·중국도 '황금연휴'…유통업계 기대감 일본과 중국도 다음 달 초까지 연휴에 들어가면서 유통업계가 외국인 관광객 유입을 통한 황금연휴 특수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가 중국 정부의 자국민 단체 여행 허용국에서 아직 빠져 있는 만큼 기대만큼의 특수가 없을 것이란 전망도 나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