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서해 먼바다 풍랑주의보…양양 등 강원 6곳 강풍주의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9일 전국 해안 곳곳에 풍랑주의보와 강풍주의보가 내려졌다.
기상청은 이날 오후 7시를 기해 서해남부남쪽바깥먼바다·서해남부북쪽바깥먼바다에 풍랑주의보를 발효한다고 밝혔다.
양양군평지·고성군평지·속초시평지·삼척시평지·동해·강릉시평지는 이날 오후 8시를 기해 강풍주의보가 발효된다.
경북북부앞바다·동해남부남쪽바깥먼바다도 이날 오후 8시를 기해 풍랑주의보가 발효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후 6시 인천 옹진 강풍주의보 발효
[헤럴드경제=유동현 기자] 29일 전국 해안 곳곳에 풍랑주의보와 강풍주의보가 내려졌다.
기상청은 이날 오후 7시를 기해 서해남부남쪽바깥먼바다·서해남부북쪽바깥먼바다에 풍랑주의보를 발효한다고 밝혔다. 풍랑주의보는 해상에서 풍속 14m/s 이상인 바람이 3시간 이상 지속되거나 3m 이상 파도가 예상될 때 내려진다.
양양군평지·고성군평지·속초시평지·삼척시평지·동해·강릉시평지는 이날 오후 8시를 기해 강풍주의보가 발효된다. 강풍주의보는 바람 속도가 초속 14m 또는 순간 풍속이 초속 20m를 넘을 것으로 예측될 때 발효된다. 통상 가로수가 흔들리고 우산을 쓰기 어려울 정도다. 현재 태백·정선군평지·강원남부산지·강원중부산지·강원북부산지에는 강풍주의보가 발효중이다.
경북북부앞바다·동해남부남쪽바깥먼바다도 이날 오후 8시를 기해 풍랑주의보가 발효된다. 동해남부북쪽바깥먼바다·동해남부북쪽안쪽먼바다·동해남부남쪽안쪽먼바다에는 풍랑주의보가 내려진 상태다.
이날 6시 인천 옹진에는 강풍주의보가 발효됐다. 서해5도에는 강풍주의보가 유지되고 있다.
dingdon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창정, 주가 조작단 1조 파티 참석?… “단순 게스트 자격·아내, 6세 자녀 동행”
- 100억 전세, 월세는 4000만원…장동건·고소영의 그사세 아파트[부동산360]
- '송혜교와 백상 최우수상' 이성민 "송중기 왔어야"…소신 발언 눈길
- ‘서진이네’서 팔던 할머니 떡볶이, LA에선 ‘북새통’ [식탐]
- BTS 제이홉, 이젠 총 들고 더 늠름…훈련소 사진 추가 공개
- ‘외동’은 어떻게 키우라고?…‘다자녀 확대’에 부글부글 [장연주의 헬컴투 워킹맘]
- 황신혜 61번째 생일파티서 오열…"너무 감동이고 고맙다"
- “휴대폰깡 하다가 신용불량자 됐어요” 빚더미 앉은 청년…금리 인상되면 제일 힘들어[머니뭐
- 서동주 “아버지 서세원, 캄보디아서 화장”…국내 장례는 미정
- 편한 복장에 백팩 메고…尹 하버드 연설장 참석한 박영선 前장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