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고, 건강에도 좋아" 헬시플레저 식음료 신제품 열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맛있게 먹으며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자'는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확대하면서 식음료업체들이 맛있으면서도 건강에 좋은 신제품을 앞다퉈 출시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건강 관리가 트렌드가 되고 있는 요즘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식음료 제품들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 웰니스와 헬시플레저가 새롭게 떠오르는 삶의 기준이 되고 있는 만큼 식음료업계에서 건강을 주제로 한 신메뉴 개발이 활발하게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혜경 기자 = ‘맛있게 먹으며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자’는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확대하면서 식음료업체들이 맛있으면서도 건강에 좋은 신제품을 앞다퉈 출시하고 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는 헬시플레저 소비자를 위한 과채 주스 ‘오늘의 과채 루틴 시즌2’를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망고·파인애플·단호박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망플단’, 오렌지·사과·당근을 더한 ‘오사당’, 사과·딸기·비트가 담긴 ‘사딸비’, 포도·블루베리·자색고구마를 더해 건강한 맛의 ‘포블마’와 수박을 100% 착즙한 ‘찐수박’이 재등장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국내산 흑미를 넣어 간편한 식사대용과 건강을 더한 ‘블랙 햅쌀 고봉 라떼’를 출시했다.
블랙 햅쌀 고봉 라떼는 에스프레소 샷과 흑미 소스, 오트 밀크로 고소한 풍미의 음료로, 음료 상단에 흑미 팝 토핑을 수북이 쌓아 식사 대용식으로도 즐길 수 있으며 맛과 영양을 갖춰 가치 소비를 이끄는 음료로 2030세대에게 주목을 받으면서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 50만 잔을 달성했다.
탐앤탐스는 단백질 간식으로 맛과 비주얼을 담은 ‘프로틴 도넛’ 3종을 출시했다.
프로틴 도넛은 평균 단백질 함량 12g으로 1일 단백질 섭취 기준을 한 번에 보충할 수 있으며, 바나나, 초코, 딸기 요거트로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색감과 맛을 제공하고 글루텐 프리 제품임에도 촉촉한 식감이 돋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건강 관리가 트렌드가 되고 있는 요즘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식음료 제품들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 웰니스와 헬시플레저가 새롭게 떠오르는 삶의 기준이 되고 있는 만큼 식음료업계에서 건강을 주제로 한 신메뉴 개발이 활발하게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ki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꿀 뚝뚝
- '양육권 소송' 율희, '업소 폭로' 최민환 흔적 지웠다…영상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