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양파·마늘 수확기 맞아 자원봉사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국 최대 양파·마늘 주산지인 전남 무안군이 수확기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을 돕기 위해 자원봉사자를 모집합니다.
일손지원 기간은 다음 달 15일부터 6월 15일까지며, 다음 달 18일까지 무안 농업기술센터와 각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됩니다.
자원봉사에 참여하는 학생에게는 자원봉사 확인서가 발급되고, 공무원은 상시 학습 시간도 인정됩니다.
귀농을 희망하는 예비 귀농인에게는 봉사활동 시간의 50%를 최대 40시간까지 교육시간으로 인정해 줄 예정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광주]전국 최대 양파·마늘 주산지인 전남 무안군이 수확기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을 돕기 위해 자원봉사자를 모집합니다.
일손지원 기간은 다음 달 15일부터 6월 15일까지며, 다음 달 18일까지 무안 농업기술센터와 각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됩니다.
자원봉사에 참여하는 학생에게는 자원봉사 확인서가 발급되고, 공무원은 상시 학습 시간도 인정됩니다. 귀농을 희망하는 예비 귀농인에게는 봉사활동 시간의 50%를 최대 40시간까지 교육시간으로 인정해 줄 예정입니다.
곽선정 기자 (coolsun@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하버드대 교수가 윤 대통령에게 “A 학점 답변”이라고 말한 이유? [현장영상]
- 넷플릭스 ‘3.3조 원 투자’에도…박수만 칠 수 없는 이유는? [주말엔]
- 윤 대통령 “과거사 정리 안되면, 나아갈 수 없단 생각 벗어나야”
- 북 김여정, 워싱턴선언에 한미정상 원색 비난…“억지 주장”
- 열차에 매달려 출근해 봤니? ‘인구 폭발’ 이 나라 [세계엔]
- 미국은 어쩌다 부도 위기…그럼 우리나라는? [주말엔]
- 임창정, 주가조작 의심 세력 파티 참석 인정…“단순 초대손님이었다”
- 명동의 봄은 이제 시작…다음 주까지 ‘명동 페스티벌’ [주말엔]
- [영상] “같이 갑시다”…한미 장병 우정 고공 강하·E3B 평가
- 난민이 시장도…독일이 이방인을 받아들이는 법 [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