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파 3명 포함’ U20 대표팀, 1일부터 마지막 국내 훈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U20 대표팀이 2023 국제축구연맹(FIFA) 아르헨티나 U20(20세 이하) 월드컵을 위한 마지막 국내 훈련을 진행한다.
대한축구협회는 U20 대표팀이 다음 달 1∼5일 파주 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에서 훈련한다고 밝히면서 소집 25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대표팀 소집 규정에 따라 U20 월드컵 개막일(5월 20일) 한 달 전부터 선수들을 소집할 수 있지만, 개막 15일 전까지는 소속팀 경기 출전이 허용되기 때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강예진기자] 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U20 대표팀이 2023 국제축구연맹(FIFA) 아르헨티나 U20(20세 이하) 월드컵을 위한 마지막 국내 훈련을 진행한다.
대한축구협회는 U20 대표팀이 다음 달 1∼5일 파주 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에서 훈련한다고 밝히면서 소집 25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이번 훈련은 대표팀이 U20 월드컵 개최지인 아르헨티나로 출국하기 전 선수들의 기량을 마지막으로 점검할 수 있는 기회다.
소집 명단에는 3월 AFC U20 아시안컵에 출전했던 김용학(포르티모넨세)을 비롯해 김은중호에 처음 합류하는 조진호(페네르바체), 이지한(프라이부르크)까지 3명의 유럽파가 포함됐다. 또 강상윤(전북), 김희승(대구) 등 몇몇 K리그 선수들도 소집됐다.
다만 최종 엔트리 발탁 가능성이 높은 일부 K리그 선수들은 이번 소집에서 제외됐다. 대표팀 소집 규정에 따라 U20 월드컵 개막일(5월 20일) 한 달 전부터 선수들을 소집할 수 있지만, 개막 15일 전까지는 소속팀 경기 출전이 허용되기 때문이다.
김 감독은 3일 부천FC, 5일 성균관대와의 연습경기 등을 통해 최종 엔트리 선정을 위한 고심을 이어간다.
최종 엔트리는 훈련 종료 후인 5일 오후 발표되며, 아르헨티나 출국 날짜는 7일이다.
한국은 이번 U20 월드컵에서 프랑스, 온두라스, 감비아와 조별리그 F조에 묶였다. 24개 팀이 출전하는 이번 대회에서는 조별리그를 치러 각 조 1·2위 팀과 조 3위 중 상위 4개 팀이 16강에 진출한다.
▲U-20 대표팀 5월 소집 명단(25명)
골키퍼 = 김준홍(김천), 문현호(충남아산), 김정훈(고려대)
수비수 = 박준영, 황인택(이상 이랜드), 배서준(대전), 유선(성남), 조영광(서울), 최예훈(부산), 최현웅(포항), 최석현(단국대), 홍민석(명지대)
미드필더 = 강상윤(전북), 김용학(포르티모넨스), 김희승(대구), 박승호, 박현빈(이상 인천), 이승준(서울), 이지한(프라이부르크), 조진호(페네르바체), 한종무(제주), 문민서(단국대)
공격수 = 이영준(김천), 성진영(고려대), 정재상(단국대)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년간 노숙자 생활” 팝핀현준, 감튀 주워먹은 충격 과거.. 지금은 2억 슈퍼카+건물주
- 이상아, 가족도 몰랐던 3번의 이혼 사유.. 오은영의 일침 (금쪽상담소)
- 정동원, 자동차 전용도로서 오토바이 탄 혐의로 검찰 송치
- ‘전신 타투’ 나나, 세계 미인 2위 어디 안 가네.. 발리서 완벽 비키니 자태
- ‘손흥민은 토트넘 구명보트’…온갖 역경에도 희망의 빛 던졌다 (英 가디언)
- 김구라, 자산 10억 넘나?.. “가까운 시일 내에 제주도로 갈 것”
- 채정안, 비키니 입고 태닝..구릿빛 탄탄 몸매
- ‘역대 최대 규모’ 주가조작 모른다던 임창정, 1조 파티에 부부동반 참석
- 이용식, 예비사위 원혁에 애정가득 잔소리 폭탄..딸 이수민 결혼 청신호?(조선의사랑꾼)
- 서경덕 “송혜교 후원금 사실 아니다...올해도 여러 곳 기증 예정”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