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김우석 주연 '핀란드 파파' OST, 오늘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드라마 '핀란드 파파'가 OST로 작품에 따뜻한 감성을 더한다.
29일 처음 방송되는 시네마천국 새 토일드라마 '핀란드 파파'의 OST와 뮤직비디오가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OST '창동왈츠'는 카페 '핀란드 파파'에서 힘을 얻은 유리의 마음을 대변한 곡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드라마 '핀란드 파파'가 OST로 작품에 따뜻한 감성을 더한다.
29일 처음 방송되는 시네마천국 새 토일드라마 '핀란드 파파'의 OST와 뮤직비디오가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핀란드 파파'는 남다른 사연으로 가족 연습이 필요한 사람들이 모인 수상한 카페 '핀란드 파파'의 신입 유리(김보라 분)와 사라진 첫사랑 우현(김우석 분)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파파가 운영하는 카페에서 유리가 마리(황석정 분), 카카(정민성 분), 토토(장도윤 분) 세 명의 수상한 가족과 저마다의 사연을 나누고 위로해 줌으로써 시청자의 상처까지 감싸고 보듬어 줄 힐링 드라마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동시에 유리와 우현의 따뜻하고 눈부신, 그러나 처음이기에 조심스럽기도 한 첫사랑의 간질간질함이 재미를 더한다. 할머니 약손 같은 따스한 감성과 두 주인공의 로맨스 스토리가 조화를 이루며 한 편의 동화 같은 작품을 완성해 깊은 공감과 위로를 선사할 전망이다.
OST '창동왈츠'는 카페 '핀란드 파파'에서 힘을 얻은 유리의 마음을 대변한 곡이다. 서정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어쿠스틱한 분위기의 왈츠곡으로, 맑은 목소리와 따뜻한 가사가 어우러져 포근한 분위기를 한층 돋울 예정이다.
이 곡은 밴드 컬러즈 오브 서머(Colors of summer)와 에이브리(ABRY) 출신 보컬 가윤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했다. 컬러즈 오브 서머는 여름이 갖고 있는 다양한 색처럼 여러 스타일의 음악을 대중적으로 소화하는 밴드다. 다양한 객원 보컬과 일렉트로니카, R&B(알앤비), 발라드 등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을 소화한다.
특히 아름다운 자작나무 숲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인트로 피아노 연주곡은 컬러즈 오브 서머의 리더이자 '핀란드 파파'의 음악 감독으로 참여한 임대환이 작곡, 연주해 드라마의 여운을 더했다.
taehy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홍준표 "이재명에 징역 1년 때린 대단한 법관, 사법부 독립 지켜" 극찬
- 생후 30일 미모가 이정도…박수홍, 딸 전복이 안고 '행복'
- 서점서 쫓겨난 노숙자 부른 직원 "다 못 읽으셨죠? 선물"…20년 후 반전
- "제일 큰 존재"…'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막둥이 딸 최초 공개
- '이나은 옹호 사과' 곽튜브, 핼쑥해진 외모 자폭 "다른 이유 때문"
- 실종됐다는 5세 아동, 알고 보니 진돗개 숭배 사이비 단체 범행
- 배다해, ♥이장원과 결혼 3주년 자축 "지금처럼만 지내자 여보" [N샷]
- "로또 1등 당첨돼 15억 아파트 샀는데…아내·처형이 다 날렸다"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