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닷가 이불 속 시신→여친 7시간 폭행 후 죽인 계획 살인 ‘분노 유발’(용감한2)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용감한 형사들2' 바닷가에서 발견된 이불 속 시신 사건의 전말이 공개됐다.
4월 28일 방송된 티캐스트 E채널 '용감한 형사들2'(연출 이지선) 26회에는 지난 주에 이어 충북 아산경찰서 이현 형사의 두번째 수사기가 공개됐다.
사건 발생 두달 후, 집주인이 방화로 사망한 할아버지의 지갑을 발견해 제보했고 형사들은 현장을 본 순간 용의자 아들의 방이 바로 보여 그가 범인 임을 직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슬기 기자]
'용감한 형사들2' 바닷가에서 발견된 이불 속 시신 사건의 전말이 공개됐다.
4월 28일 방송된 티캐스트 E채널 ‘용감한 형사들2’(연출 이지선) 26회에는 지난 주에 이어 충북 아산경찰서 이현 형사의 두번째 수사기가 공개됐다.
어느 겨울 새벽, 소방차 5대가 출동할 정도로 큰 불이 났고 그 안에 있던 노부부는 사망했다. 불운한 사고로 생각할 수도 있었지만 부검 후 노부부의 시신에서 자상 흔적이 많이 남았고, 시신 옆에 손잡이가 불탄 삽의 머리가 발견됐다. 특히 노부부의 기도에서 매가 발견되지 않았고, 이들은 이미 화재 하루 전에 사망한 것으로 추정됐다.
증거도, 목격자도 없었기에 사건은 미궁에 빠졌다. 프로파일링 결과, 용의자는 편면식 주변인으로 추정됐다. 그러던 중 노부부의 앞집에 사는 중년 남성이 갑자기 사라졌고 그의 아들은 아버지와 연락이 되지 않는다며 수사에 협조적이었다.
사건 발생 두달 후, 집주인이 방화로 사망한 할아버지의 지갑을 발견해 제보했고 형사들은 현장을 본 순간 용의자 아들의 방이 바로 보여 그가 범인 임을 직감했다. 특히 화재 당시, 아들은 집에서 영화를 다운로드 받아서 보다가 잠이 들었다고 진술했으나 그의 컴퓨터에서는 게임 접속 기록이 있었다.
긴급 체포된 아들은 범행을 부인했지만, 그날 본 영화에 대해 묻는 등 형사의 예리한 질문에 결국 사실과 다른 답변을 하며 결국 범행 일부를 자백했다. 아들은 금전 문제로 인해 노부부를 살해하고, 증거 인멸을 위해 방화까지 한 것으로 알려져 모두를 분노하게 했다.
두번째 사건은 '용형 최초' 해양경찰인 부산해양경찰서 정재영 경감, 정재철 경위, 창원해양경찰서 오혁진 경위가 출연해 소개했다.
바닷가에 이불 속 시신이 있다는 신고로부터 사건은 시작됐고, 조사 결과 피해자는 50대 여성 오 씨였다. 오 씨의 집은 방금 청소한 듯 깨끗했고 무엇보다 안방 침대에 침대보가 없었다.
주변인들로부터 어느 순간부터 오 씨의 문자가 예전과는 다름을 발견하게 됐고 이사를 앞둔 그가 전세금 1억 2천만원을 미리 받았음도 알게 됐다. 특히 발신 내역 중 은행 ARS에 계속해 연결하고, 비밀번호를 잘못 누른 기록도 있었다. 은행 CCTV를 조사한 결과 범인의 얼굴이 포착됐다.
그는 40대 박 씨로 50대 황 씨와 공범이었고, 주범인 황 씨는 피해자 오 씨와 연인 관계였는데 다투다 우발적으로 살해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는 거짓말이었다. 황 씨는 7시간 동안 오 씨를 폭행하고 살해했으며, 금품까지 절도했다. 빚에 쫓긴 황씨는 채무로 인해 오 씨의 전세금을 노리고 범행을 저지른 것. 결국 황 씨는 무기징역을, 사체를 유기한 공범 박 씨는 징역 10월을 선고받았다.
(사진=E채널)
뉴스엔 이슬기 reeskk@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재현 딸 조혜정, 반쪽 된 얼굴→앙상한 팔다리 근황
- 김용건 며느리 황보라, 순간 못 알아볼 뻔‥긴 머리로 청순 변신
- ‘이영돈♥’ 황정음, 껌딱지 두 子가 버거운 엄마 “한명씩 오면 안 되니”
- 임창정♥서하얀, 주가조작 의혹 세력과 1조 돌파 ‘조조파티’ 참석?
- ‘김사부3’ 소주연 “3년 사이 성장한 아름, 더 근사한 모습 보여줄 것”[스타화보]
- 박혜경 “돈 버는 천재들인 줄, 임창정 권유 없었다” 주가조작 피해 호소[전문]
- 아이키, ♥남편과 화끈한 결혼 생활 고백 “걑이 샤워 자주해요”(결말동)[결정적장면]
- 미달이 김성은, 코 성형 재수술 만족 “자연스러워, 원하던 결과물”
- “강수지 집에서 콩 세 알만 먹어” 김국진 폭로한 찐 소식좌(전참시)
- ‘금쪽같은’ 엄마 앞에서는 착한 딸, 뒤에선 충격 욕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