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진이네' 이서진→뷔, 최고 매출 달성…최우식 노력 통했다[공식]

김보라 2023. 4. 29. 10: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진이네'가 최고 매출 달성에 성공하는 경사를 맞이했다.

앞서 '서진이네'는 최대 매출 만 이천 패소 달성을 위해 엄청난 양의 재료를 준비했지만 생각보다 저조한 손님들의 방문으로 위기에 봉착했다.

이처럼 떨리던 오픈 첫 날부터 열심히 달려온 '서진이네'는 여덟 번째 영업에서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서진이네' 임직원들은 최고 매출 기념하는 만 이천 포즈로 사진을 남기며 마지막까지 유쾌한 에너지를 선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김보라 기자] '서진이네'가 최고 매출 달성에 성공하는 경사를 맞이했다.

지난 28일 방송된 tvN 예능 '서진이네'는 멕시코 바칼라르에서의 마지막 영업이 종료된 모습이 담겼다. 특히 사장 이서진이 목표했던 매출 만 이천 페소를 넘겨 활짝 핀 보조개 미소를 볼 수 있었다.

앞서 ‘서진이네’는 최대 매출 만 이천 패소 달성을 위해 엄청난 양의 재료를 준비했지만 생각보다 저조한 손님들의 방문으로 위기에 봉착했다. 그러던 중 단비 같은 6인 단체 손님을 시작으로 꼬리를 물고 손님이 입장하며 주문서가 밀려들어 직원들이 바쁘게 움직였다.

이에 주방 팀의 팀워크가 빛을 발했다. 뒷주방에 있던 부장 박서준은 인턴 방탄소년단 뷔가 담당하는 양념치킨 주문만 남자 덮밥 두 개, 김밥 두 줄을 만들어야 하는 이사 정유미를 돕기 위해 앞주방 구원 투수로 등판해 덮밥 조리에 나서 훈훈함을 자아냈다.

박서준은 자투리 시간에도 냉장고에 물을 채우고 불고기 양념에 고기를 재우는 등 '열일'을 하며 눈길을 끌었다.

목표 매출을 달성하지 못하면 집에 못 갈수도 있는 만큼 생각보다 한산한 홀에 초조해진 인턴 최우식은 직접 계산기를 두드렸다. 예상보다 조금 많은 육천 육백 페소의 매출 현황, 오픈 4시간 만의 첫 만석으로 희망이 보인 가운데 매출 상승에 도움을 줄 덮밥 주문이 3개나 들어오자 이서진은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김밥과 덮밥 주문이 많아 박서준이 다시 앞주방으로 나간 가운데 홀로 뒷주방을 책임지게 된 뷔는 핫도그, 불라면, 라면을 종횡무진했다. 더불어 마지막 영업임에도 박서준이 음식하는 모습을 유심히 관찰하는가 하면 기계 수준으로 양념치킨을 조리해 성장을 실감케 했다.

이후 만석인 홀에 웨이팅 손님들까지 생기며 순항하던 ‘서진이네’는 목표 매출에 근접해졌지만 더 이상 웨이팅 손님, 거리에 지나다니는 사람들이 없어 난관을 마주했다. 기대에 찼던 추가 주문 테이블은 음식 메뉴가 아닌 음료를 주문해 보는 이들의 아쉬움을 자아냈다.

그때 이서진이 정산에 포함하지 않은 주문서를 발견하면서 이제 만 이천 페소까지 단돈 팔십 페소만을 남긴 상황. 최우식은 손님들에게 라스트 오더를 알리며 추가 주문을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했고 결국 백 오십 페소의 제육김밥 포장 주문이 들어와 매출 만 이천 칠십 페소를 기록, 이서진은 물론 시청자들의 얼굴에도 행복한 미소를 자아냈다.

이처럼 떨리던 오픈 첫 날부터 열심히 달려온 ‘서진이네’는 여덟 번째 영업에서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제작진이 매출 목표 달성에 안도하는 반응을 보이자 이서진은 “나 사임하려고 그랬어 진짜로”라고 심경을 고백해 깨알 같은 웃음을 안겼다. ‘서진이네’ 임직원들은 최고 매출 기념하는 만 이천 포즈로 사진을 남기며 마지막까지 유쾌한 에너지를 선사했다.

다음 주 방송에서는 시청자들이 궁금해 하는 것들에 대한 임직원들의 솔직한 답변이 이어진다. 못다 한 이야기와 미방분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는 다음 이야기는 5월 5일(금) 오후 8시 50분 tvN ‘서진이네’에서 공개된다.

한편 29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 집계 결과 '서진이네' 10회 시청률은 수도권 가구 기준 평균 9.6% 최고 11.6%(케이블 IPTV 위성을 통합한 유료플랫폼·이하 동일), 전국 가구 기준 평균 7.9% 최고 9.7%를 돌파했다.

tvN 타깃인 남녀 2049 시청률은 수도권 평균 4.1% 최고 4.8%, 전국 평균 3.7% 최고 4.3%를 기록하며 수도권과 전국 기준 모두 지상파를 포함한 전채널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 purplish@osen.co.kr

[사진] '서진이네' 방송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