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차]"다마르기니가 뭐죠" 김대호 아나운서의 반전 레저카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MBC의 김대호 아나운서가 주목받고 있는데요.
김대호 아나운서는 MBC 아나운서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가지고 있는 캠핑카를 공개한 적이 있습니다.
김대호 아나운서가 캠핑용으로 개조한 다마스는 내부가 넓어 차크닉과 차박을 하기에도 좋아보였는데요.
김대호 아나운서는 방송에서 후배들과 함께 다마르기니를 타고 차크닉을 떠나는 일상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손의연 기자] 최근 MBC의 김대호 아나운서가 주목받고 있는데요. 김대호 아나운서는 훤칠한 외모에 뛰어난 진행실력으로 많은 팬을 가지고 있죠. 이달엔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소탈한 반전 매력을 보여줬는데요.
조용한 단독주택에서 애완동물을 키우며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 시청자들로부터 공감을 얻었죠.
김대호 아나운서는 MBC 아나운서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가지고 있는 캠핑카를 공개한 적이 있습니다. 굉장히 독특한 차량으로 주목받았는데요.
바로 ‘다마스’를 개조한 캠핑카였습니다. 다마스는 한국지엠의 경상용차로 흔히 ‘소상공인의 발’로 잘 알려진 차량입니다. 풀옵션 가격이 1000만원 수준으로 저렴한 가격에 연비는 20km 이상으로 뛰어난 ‘대표적인 생계형 자동차’였지요.
다마스는 1991년부터 생산돼 오랫동안 사랑받았지만 지난 2021년 단종됐지요.
하지만 실용적인 쓰임새와 특유의 감성으로 다마스를 그리워하는 국내 소비자들도 꽤 많습니다.
김대호 아나운서는 다마스를 중고로 400만원 정도에 구입했다고 하는데요.
직접 ‘다마르기니(다마스와 람보르기니)’라는 애칭을 붙일 정도로 애정을 가지고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김대호 아나운서는 다마스가 저렴하고 귀여워 구입했고, 사고 보니 수동 기어 운전도 재밌어 만족스럽다고 말했습니다.
김대호 아나운서가 캠핑용으로 개조한 다마스는 내부가 넓어 차크닉과 차박을 하기에도 좋아보였는데요.
김대호 아나운서는 방송에서 후배들과 함께 다마르기니를 타고 차크닉을 떠나는 일상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다마스 위에 설치한 적재 랙 위에 올라가고, 차량 내부에 피크닉 매트를 까는 등 활용성을 직접 보여줬지요.
김대호 아나운서는 다마스의 한 달 유지비도 밝혔는데요. 월 유지비로 2~3만원 정도 드는 것 같다고 언급했습니다.
손의연 (seyye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6세' 정동원, 검찰 송치...전과 안 남는 선도위 거부, 왜?
- 진짜 월급은 ‘세후’ 아닌 ‘카후’…고물가에 뿔난 MZ직장인들
- 세차후 벤츠 백미러 파손…수리비 요구했더니[호갱NO]
- 몰랐으니 피해자?…SG증권發 주가조작 의혹 수사[사사건건]
- 공격본능 살아난 손흥민, 리버풀 상대 7시즌 연속 두 자릿수 골 도전
- 300만원 이하 기타소득, 분리과세로 끝낼까 종소세 신고할까[세금GO]
- 자동차도로서 오토바이 주행 혐의 ‘미스터트롯’ 정동원, 불구속 송치
- 서울역 벽시계, 시간개념을 바꿔놓다[알면 쉬운 문화재]
- 美 전략자산 끌고 온 尹대통령[통실호외]
- 北김여정 "尹대통령, 못난 인간..바이든, 미래없는 늙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