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득점+1기점' 헨트 홍현석, 맹활약 펼치며 승리 주역...'공격P 17개째'

박지원 기자 2023. 4. 29. 09: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현석(23)이 오랜만에 득점포를 가동했고, 팀도 승전고를 울렸다.

KAA 헨트는 29일 오전(한국시간) 벨기에 헨트에 위치한 게람코 아레나에서 열린 2022-23시즌 벨기에 퍼스트 디비전 A(주필러 프로리그) 컨퍼런스리그 플레이오프 그룹 1라운드에서 KVC 베스테를로에 3-1로 역전승을 거뒀다.

한편, 헨트는 최근 3경기 무승(2무 1패)의 고리를 끊어내는 데 성공했고 컨퍼런스리그 플레이오프 그룹에서 선두에 위치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박지원 기자 = 홍현석(23)이 오랜만에 득점포를 가동했고, 팀도 승전고를 울렸다.

KAA 헨트는 29일 오전(한국시간) 벨기에 헨트에 위치한 게람코 아레나에서 열린 2022-23시즌 벨기에 퍼스트 디비전 A(주필러 프로리그) 컨퍼런스리그 플레이오프 그룹 1라운드에서 KVC 베스테를로에 3-1로 역전승을 거뒀다.

3-5-2 포메이션을 내세웠다. 타릭 티수달리, 위고 쿠이퍼스가 투톱을 구축했고 스벤 쿰스, 줄리안 데 사르트, 바디스 오디디아가 중원을 맡았다. 홍현석, 마티스 사무아즈가 좌우 윙백으로 나섰으며 조던 토루나리가, 조셉 오쿠무, 카밀 피옹트코프스키가 3백 짝을 이뤘다. 폴 나르디가 골키퍼 장갑을 꼈다.

사진= 헨트 SNS

전반 27분 실점으로 끌려가던 헨트는 후반 들어 홍현석의 득점으로 균형을 맞추는 데 성공했다. 후반 7분, 홍현석이 페널티 아크 앞까지 몰고 들어간 뒤 침투하는 쿠이퍼스에게 스루 패스를 넣었다. 이후 컷백을 홍현석이 쇄도하면서 오른발로 침착하게 밀어 넣었다.

이로써 홍현석은 올 시즌 9호골을 달성했다. 리그에서 6득점,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UECL) 1득점, 벨기에 컵 2득점으로 이제 두 자릿수 득점까지 1골 남겨두게 됐다. 더불어 어시스트는 8개(리그 5개·UECL 3개)로 토털 '9골 8도움'이란 공격 포인트를 생산했다.

기세를 탄 헨트는 역전에 이어 쐐기까지 박았다. 후반 10분, 쿰스의 페널티 박스 앞 슈팅이 골망을 흔들었고 이어 후반 43분, 홍현석의 문전 크로스를 쿠이퍼스가 헤더로 떨궜고 기프트 오르반이 강력한 슈팅으로 득점했다. 쐐기 득점에 있어 홍현석이 기점 역할을 수행했다.

사진= 헨트 SNS

풀타임을 소화한 홍현석은 패스 성공률 85%, 키 패스 4회, 슈팅 1회(1득점), 드리블 1회 성공(1회 시도), 크로스 2회 성공(5회 시도), 롱 패스 2회 성공(3회 시도), 리커버리 5회, 지상 경합 2회 성공(2회 시도), 피파울 1회 등을 기록했다.

한편, 헨트는 최근 3경기 무승(2무 1패)의 고리를 끊어내는 데 성공했고 컨퍼런스리그 플레이오프 그룹에서 선두에 위치했다. 벨기에 리그는 정규 시즌(34라운드) 종료 후, 상위 8팀만 플레이오프를 펼친다. 1~4위와 5~8위로 나눠지는데, 헨트는 5위로 마무리함에 따라 컨퍼런스리그 플레이오프 그룹에 포함됐다. 각 팀은 정규 시즌에 획득한 승점의 절반으로 시작하며 홈 앤드 어웨이로 6경기를 치른다.

컨퍼런스 플레이오프 그룹에서 1위를 차지하면 최종 4위 팀과 홈 앤드 어웨이로 UECL 2차 예선 티켓을 두고 겨룰 기회가 주어진다. 헨트는 승점 31로 그룹 선두에 올라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