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날씨]순간풍속 시속 55㎞ 강한 바람…경기북부 등 비소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요일인 30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바람이 순간풍속 시속 55㎞으로 강하게 불겠다.
이날 전국은 대체로 흐리다가 아침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의 바람은 순간풍속 시속 55㎞ 내외로 강하게 불겠다.
동해중부앞바다에도 이날 새벽부터 바람이 시속 30~60㎞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로 높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유민주 기자 = 일요일인 30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바람이 순간풍속 시속 55㎞으로 강하게 불겠다. 이날 전국은 대체로 흐리다가 아침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중국 상하이 부근에 있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수도권과 강원영서는 늦은 오후부터 저녁 사이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는다고 29일 예보했다.
새벽 강원영서와 충북북동부에는 0.1㎜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는 오후 3시~9시 한때 비가 내리겠다. 예상 강수량은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 5㎜ 미만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6~13도, 낮 최고기온은 16~24도로 평년과 비슷하다.
도시별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8도 △인천 9도 △춘천 7도 △강릉 13도 △대전 8도 △대구 10도 △전주 8도 △광주 9도 △부산 11도 △제주 11도다.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18도 △인천 16도 △춘천 19도 △강릉 24도 △대전 20도 △대구 24도 △전주 22도 △광주 21도 △부산 21도 △제주 21도다.
전국 대부분 지역의 바람은 순간풍속 시속 55㎞ 내외로 강하게 불겠다.
동해중부앞바다에도 이날 새벽부터 바람이 시속 30~60㎞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로 높겠다.
동해중부먼바다 물결은 최대 5.0m 이상으로 일면서 풍랑특보가 발표될 수 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된다. 호남권·제주권은 밤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전망된다.
youm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아내·두 아들 살해한 가장, 사형 구형하자 "다들 수고 많다" 검사 격려
- '사혼' 박영규, 가슴으로 낳은 18세 딸 첫 공개 "살아가는 의미"
- '양육비 논란' 송종국, 캐나다 이민 가나…"영주권 취득, 축구 사업 예정"
- 송승헌, 신사역 스벅 건물주…바로 뒤 상가도 매입, 678억 차익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불판 닦는 용 아니냐" 비계 오겹살 항의했다고 진상 취급…"사장, 당당하더라"
- 최다니엘 "아버지 정관수술했는데 저 낳아…0.02%를 뚫은 아이"
- '이나은 옹호 사과' 곽튜브, 핼쑥해진 외모 자폭 "다른 이유 때문"
- 실종됐다는 5세 아동, 알고 보니 진돗개 숭배 사이비 단체 범행
- 배다해, ♥이장원과 결혼 3주년 자축 "지금처럼만 지내자 여보" [N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