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날 밤 10시부터 기다렸다"...무슨 게임카페 길래 [르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인님, 이제 노래 들려 드릴게요. 뮤직 스타트 외쳐주세요!" 지난 28일 방문한 서울 마포구 모바일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승리의 여신: 니케' 테마 카페.
게임 세계관 속 캐릭터 '코코아', '소다', '에이드'로 변신한 메이드들이 노래가 시작되자 춤을 추기 시작했다.
'니케' 테마 카페는 국내 개발사 시프트업과 서비스사인 레벨인피니트가 게임 서비스 6개월을 맞아 준비한 이벤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브컬처 게임 니케 개발사, 8일간 테마카페 운영
메이드와 노래 부르고 율동하며 즐기는 이용자들
국내 서브컬처 게임 인기 이어져‥매출 순위 높아
[파이낸셜뉴스] "주인님, 이제 노래 들려 드릴게요. 뮤직 스타트 외쳐주세요!"
지난 28일 방문한 서울 마포구 모바일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승리의 여신: 니케' 테마 카페. 게임 세계관 속 캐릭터 '코코아', '소다', '에이드'로 변신한 메이드들이 노래가 시작되자 춤을 추기 시작했다.
게임 이용자들은 박수를 치고, 캐릭터 이름을 부르며 호응했다. 친구 두 명과 같이 카페를 방문한 대학생 남모씨(21)도 그 중 하나다. 남모씨는 이날 오전 8시 20분 께부터 긴 줄을 서야만 했다. 오후 2시가 돼서야 입장한 그는 "니케는 OST가 매력적이라서 빠지게 됐다"며 "오늘 노래에 맞춰 다같이 율동을 하는 부분이 가장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전했다.
'니케' 테마 카페는 국내 개발사 시프트업과 서비스사인 레벨인피니트가 게임 서비스 6개월을 맞아 준비한 이벤트다.
지난 4월 27일 시작해 오는 5월 4일까지 진행되며 지휘관(이용자)들을 맞이한다는 콘셉트로 운영되고 있다. 1층은 굿즈숍, 2층에는 메이드 카페가 준비돼있다. 카페에서는 약 한 시간 동안 15팀이 음식과 음료를 즐기며 메이드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이날 현장에서 만난 방문객들은 아침 일찍부터 대기했음에도 불구하고, 밝은 표정으로 행사를 즐겼다. 세 캐릭터 메이드들은 곳곳을 돌아다니며 잘 읽은 오므라이스 계란 위에 케첩으로 귀여운 캐릭터를 그려주거나 함께 사진을 찍기도 했다. 준비된 세션이 끝나자 "주인님 다음에 또 오세요", "다음에 보자"라며 계단까지 배웅도 잊지 않았다.
니케 테마 카페를 찾는 발걸음은 끊기지 않고 있다. 니케 캐릭터로 자차를 래핑하거나 차박을 하며 기다리는 열혈 게임 이용자들도 다수였다는 설명이다.
시프트업 관계자는 "전날 밤 10시부터 기다린 방문객들도 있었고 행사에 만족해 이틀 연속 온 이용자도 있었다"며 "이른 오전엔 날씨가 쌀쌀해 대기가 힘들 것 같아 무릎 담요 160장, 핫팩 등을 구비해 나눠드렸다"고 전했다.
니케를 포함한 서브컬처(비주류) 게임의 인기는 날로 높아지고 있다.
서브컬처 게임은 일본 애니메이션풍 게임을 통칭하며, 개성 있는 캐릭터가 등장하고 팬층이 두텁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에 일부 마니아층만 하는 게임으로 여겨졌지만, 최근엔 다수가 즐기는 게임이 되고 있다.
실제 인기 서브컬처 게임 '원신'을 개발한 중국 게임사 호요버스는 26일 은하 판타지 RPG '붕괴: 스타레일'을 출시했다. 해당 게임은 현재 엔씨소프트 '리니지M' 등 국내 주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10위권 안에 안착해 있다.
최근 국내 게임사들도 서브컬처 게임에서 저력을 보이고 있다. 넥슨게임즈의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는 국내는 물론 일본에서는 올해 초 TV 애니메이션 제작이 발표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서브컬처 게임은 이제 주류라고 봐야 한다"며 "인기가 높아지면서 하드한 MMORPG에 주력하던 국내 게임사들의 고민도 깊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붕괴 #MMORPG #블루아카이브 #니케 #서브컬처 #원신 #승리의여신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이재명 유죄에 비명계 뜬다…민주 균열 가속화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