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업계, 황금연휴 맞아 중국 등 국제선 노선 더 늘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항공사들이 내달 황금연휴부터 여름휴가까지 이어지는 해외여행 수요를 잡기 위해 만반의 준비에 나섰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27일부터 태국 방콕 접근성이 뛰어난 돈므앙에 신규 취항해 청주~돈므앙, 인천~돈므앙 노선을 가동한다.
티웨이항공은 기존 인천~수완나품, 대구~수완나품 노선에 이어 이번 증편으로 태국 방콕 방문객을 더 늘릴 수 있다.
내달 20일까지 인천~사이판 노선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7%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태국·중국·사이판·베트남 노선 잇단 증편
[서울=뉴시스]김래현 기자 = 국내 항공사들이 내달 황금연휴부터 여름휴가까지 이어지는 해외여행 수요를 잡기 위해 만반의 준비에 나섰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27일부터 태국 방콕 접근성이 뛰어난 돈므앙에 신규 취항해 청주~돈므앙, 인천~돈므앙 노선을 가동한다. 방콕 북쪽에 있는 돈므앙 공항은 동쪽 수완나품 공항과 도심까지 거리가 비슷하게 걸린다.
티웨이항공은 기존 인천~수완나품, 대구~수완나품 노선에 이어 이번 증편으로 태국 방콕 방문객을 더 늘릴 수 있다. 특히 청주공항에서 태국 인기 여행지인 방콕에 갈 수 있는 만큼 인근 수도권이나 중부권 승객 편의가 좋아질 전망이다.
에어서울은 6월15일부터 중국 장자제(장각계) 운항을 3년 만에 재개한다. 코로나 이후 인천국제공항에서 장자제로 가는 첫 직항편이다. 장자제는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무릉도원이라는 평을 받는다.
아시아나항공은 인천~사이판 노선 운항을 늘린다. 이 노선은 7월1일부터 8월31일까지 매일 운항 예정이다. 사이판 노선은 1년 내내 온화한 기후가 유지되고 쇼핑, 해양 액티비티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휴양지다.
사이판 노선 증편과 더불어 '사이판 취항 31주년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내달 20일까지 인천~사이판 노선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7%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아시아나항공이 제공하는 프로모션 코드로 예약 후 6월30일까지 투숙하면 ▲켄싱턴호텔 사이판 ▲퍼시픽 아일랜드 클럽 사이판 ▲코럴 오션 리조트 사이판 ▲라오라오베이골프·리조트의 숙박 또는 골프 패키지 상품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외항사인 비엣젯항공은 부산~달랏 노선에 첫 취항한다. 7월13일부터 매일 1회 운항한다. 달랏은 베트남 중부 고원에 위치한 관광 도시다.
☞공감언론 뉴시스 ra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꿀 뚝뚝
- '양육권 소송' 율희, '업소 폭로' 최민환 흔적 지웠다…영상 삭제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