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빈, ‘우영우’로 59회 백상 대상 수상, 최우수연기상은 송혜교·이성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박은빈이 '제59회 백상예술대상'에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로 TV 부문 대상을 받았다.
28일 오후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3시간동안 열린 '제59회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에서 신동엽, 수지, 박보검 3인이 진행을 맡아 지난 1년간 TV·영화·연극 분야에서 활약한 대중문화 예술계 종사자들을 시상하면서 노고를 치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배우 박은빈이 ‘제59회 백상예술대상’에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로 TV 부문 대상을 받았다.
28일 오후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3시간동안 열린 ‘제59회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에서 신동엽, 수지, 박보검 3인이 진행을 맡아 지난 1년간 TV·영화·연극 분야에서 활약한 대중문화 예술계 종사자들을 시상하면서 노고를 치하했다.
박은빈은 대상 수상자로 이름이 호명되자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팀을 대표해 제가 받는 것 같다”고 감사를 표시하고, ‘우영우’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대사는 ‘제 삶은 이상하고 별나지만 가치 있고 아름답습니다’라는 말이다. 영우와 함께 했던 순간들을 영원히 아름답게 간직하겠다”고 말했다.
TV 부문 남자 최우수 연기상은 ‘재벌집 막내아들’에서 순양그룹 진양철 회장 역을 맡았던 이성민이 받았고, TV 부문 여자 최우수 연기상은 ‘더 글로리’에서 학폭 피해자 문동은 역을 맡은 송혜교가 받았다.
송혜교는 “나 상 받았어 연진아. 나 지금 되게 신나. 이 부분을 마지막으로 해보고 싶었습니다”라고 말해 관객과 시청자들을 웃겼다.
조연상은 조우진(‘수리남’)과 임지연(‘더 글로리’)이 수상했고, 일생에 한번 받을 수 있는 신인 연기상은 ‘슈룹’의 성남대군 역의 문상민과 ‘일타 스캔들’의 어른스러운 여고생 남해이를 연기한 노윤서가 차지했다. 예능상은 김종국과 이은지가 받았다.
TV 부문의 작품상은 넷플릭스 ‘더 글로리’(드라마), ‘피식대학-피식쇼’(에능), MBC경남 ‘어른 김장하’(교양)가 차지했다. 연출상은 유인식 PD(‘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극본상은 박해영 작가(‘나의 해방일지’)에게 돌아갔다. 예술상은 류성희 감독(‘작은 아씨들’ 미술)이 받았다.
영화 부문의 대상은 ‘헤어질 결심’이 차지했다. 작품상은 ‘올빼미’, 감독상은 박찬욱 감독(‘헤어질 결심’)에게 돌아갔다. 최우수연기상은 류준열(‘올빼미’)과 탕웨이(‘헤어질 결심’)가 차지했다. 신인연기상은 박진영(‘크리스마스 캐럴’)과 김시은(‘다음 소희’)이 받았다.
또 틱톡 인기상은 아이유, 박진영, GUCCI IMPACT AWARD는 영화 ‘다음 소희’가 받았다.
□제59회 백상예술대상 수상자(작) 명단
[TV 부문]
△대상=박은빈
△작품상(드라마)=넷플릭스 ‘더 글로리’
△작품상(예능)=‘피식대학-피식쇼’
△작품상(교양)=MBC경남 ‘어른 김장하’
△연출상=유인식(‘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극본상=박해영(‘나의 해방일지’)
△예술상=류성희(‘작은 아씨들’ 미술)
△최우수 연기상(남)=이성민(‘재벌집 막내아들’)
△최우수 연기상(여)=송혜교(‘더 글로리’)
△조연상(남)=조우진(‘수리남’)
△조연상(여)=임지연(‘더 글로리’)
△신인 연기상(남)=문상민(‘슈룹’)
△신인 연기상(여)=노윤서(‘일타 스캔들’)
△예능상(남)=김종국
△예능상(여)=이은지
[영화 부문]
△대상=‘헤어질 결심’
△작품상=‘올빼미’
△감독상=박찬욱(‘헤어질 결심’)
△최우수연기상(남)=류준열(‘올빼미’)
△여자최우수연기상(여)=탕웨이(‘헤어질 결심’)
△조연상(남)=변요한(‘한산: 용의 출현’)
△조연상(여)=박세완(‘육사오’)
△신인감독상=안태진(‘올빼미’)
△신인연기상(남)=박진영(‘크리스마스 캐럴’)
△신인연기상(여)=김시은(‘다음 소희’)
△각본상(시나리오상)=정주리(‘다음 소희’)
△예술상=이모개(촬영/‘헌트’)
[연극 부문]
△백상연극상=작품 ‘당선자 없음’(두산아트센터)
△젊은 연극상=극단 ‘지금아카이브’(조금 쓸쓸한 독백과 언제나 다정한 노래들)
△연기상=하지성(틴에이지 딕)
[특별 부문]
△틱톡 인기상 : 아이유, 박진영
△GUCCI IMPACT AWARD : ‘다음 소희’
wp@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가조작사건’ 또 다른 피해 연예인은 가수 박혜경…“1억에 300 또 400 불어, 천재들이라 생각
- “꼬리가 몸에 더 좋은 줄 알았는데” 장어, 아무도 몰랐던 ‘사실’
- “김에 밥도 못 싸먹나” 시중 유통 ‘김’, 위험한 감미료 초과 검출
- “매일 물티슈 11장이나 버려?” 넘쳐나는 물티슈 쓰레기 [지구, 뭐래?]
- “돼지고기는 바싹 익혀라?” 위험한 이유는 따로 있다 [식탐]
- ‘오토바이 불법 주행’ 정동원 검찰 송치…청소년선도심사위 회부는 거부, 왜?
- "범인은 따로 있다"…'임창정 주가조작' L대표가 지목한 사람은?
- 표절했다고? 절박한 에드 시런, 법정서 노래까지...
- 학교장 사과, 눈물 쏟은 표예림 “가해자만 빼고 다 사과, 이해 못하겠다”
- [단독] “거저 줄게” 중고 마켓서 ‘짝퉁’ 구매 강요…학폭 ‘플랫폼 갈취’로 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