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석규, 돌담병원 옆에 '외상센터' 열다...탈북민 첫 수술 (낭만닥터김사부3)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작부터 총상 환자가 등장했다.
김사부와 의료진들은 돌담병원의 최소한의 인원으로 비밀을 유지한다는 조건 하에 환자를 헬기로 이송했고 김사부는 돌담병원 옆에 들어선 '외상센터'를 열자고 했다.
병원 행정실장 장기태(임원희)는 "준공 허가가 나지 않은 외상센터를 열었다가 다 된 밥에 코 빠트리고 재를 뿌리는 꼴이 될 수 있다"며 반대했지만 수간호사 오명심(진경)은 "우린 공식적으로 환자를 받은게 아니다. 공식적으로 아무것도 한 게 없다"며 김사부의 편에 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김유진 기자]시작부터 총상 환자가 등장했다.
28일 방영된 SBS '낭만닥터 김사부3'에서는 해양경찰이 신고되지 않은 한 선박을 발견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됐다. 선박 안에는 핏자국과 죽어있는 사람들이 있었고 한 생존자 여성은 "북조선에서 왔습니다"라며 탈북민임을 밝혔다.
선박에는 총상을 입은 남자가 있었고 수술이 위급한 상황이었다.
연락을 받은 돌담병원 의사 서우진(안효섭)과 정인수(윤나무), 간호사 박은탁(김민재)는 선박에 도착했다. 경찰은 돌담병원 의료진들에게 선박에서 일어난 모든 일을 비밀로 엄수해달라는 서약서에 사인을 하라고 요청했다.
열악한 상황속에 차은재(이성경)는 휴가를 떠난 김사부(한석규)를 찾아냈다. 은재의 노력 덕분에 우진은 김사부와 연락이 닿았다. 우진은 휴대전화를 넘어 김사부에게 하대 정맥 손상이 있을 것 같다며 환자의 상황에 대해 설명한다.이어 출혈량을 묻는 김사부에게 정확한 출혈량을 모르겠다고 하자 옆에서 듣던 탈북민 여성은 "800정도 될거다"라며 환자에 정확한 상태를 설명했다. 이어 "우리 아버지다. 달려달라"며 애원했다.
김사부는 헬기를 타고 선박으로 도착했고 선박 안에 열악한 의무실에서 수술을 진행했다. 이어 돌담병원으로 옮겨 2차 수술을 이어가려고 했지만 선박 함장에게 제지를 당한다. 현재 정치적인 상황으로 인해 총상을 입은 탈북민이 다음날 저녁 6시까지 대한민국 영토안에 들어오면 안된다는 것. 하지만 김사부는 "전쟁터에서 부상자는 아군, 적군 따지지 않고 치료를 해주는 것이 인지상정이다. 하물며 살겠다고 목숨 걸고 남쪽으로 내려온 사람들이다. 본업에 충실하자"며 함장을 설득한다.
함장은 "공식적으로는 그렇다"라며 김사부를 도왔고 두 사람은 '비공식적으로' 움직이기로 한다. 김사부와 의료진들은 돌담병원의 최소한의 인원으로 비밀을 유지한다는 조건 하에 환자를 헬기로 이송했고 김사부는 돌담병원 옆에 들어선 '외상센터'를 열자고 했다.
병원 행정실장 장기태(임원희)는 "준공 허가가 나지 않은 외상센터를 열었다가 다 된 밥에 코 빠트리고 재를 뿌리는 꼴이 될 수 있다"며 반대했지만 수간호사 오명심(진경)은 "우린 공식적으로 환자를 받은게 아니다. 공식적으로 아무것도 한 게 없다"며 김사부의 편에 섰다.
김사부는 헬기로 환자들을 이송했고 외상센터에서 환자를 치료했다. 우진은 하대정맥손상을 해결하며 수술 성공에 뿌듯해했다.
은재와 우진은 3년 간 연애를 하다 동거를 시작했다. 은재는 각자의 하숙비 지출이 컸고 서로 너무 바쁜데 주말마다 데이트를 하기 위해 시내까지 나가는 것이 힘들다는 이유로 동거를 하자고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돌담병원 원장 박민국(김주헌)은 과거 김사부과 대적해 용호상박이라 불린 라이벌 차진만(이경영)을 돌담병원으로 부른다. 진만은 은재를 보고 "오랜만이다"라며 손을 내밀었고 은재는 "아빠"라고 대답했고 이를 본 돌담병원 의료진들은 놀란 표정을 지었다.
김유진 기자 eugene0120@naver.com / 사진=SBS '낭만닥터 김사부3'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리왕' 배우, '소아성애 논란' 동료 옹호 - TV리포트
- 블핑 동생 그룹, 윤곽 드러나.. - TV리포트
- 태양 "민효린, 벌레 돼도 좋아" - TV리포트
- 남편 바람 용서한 女스타...행복한 근황 공개 - TV리포트
- 안현모, BTS 험담 논란...팬들 분노 - TV리포트
- 리사, 결혼 발표...팬들 멘붕 - TV리포트
- 애드 시런이 표절?...결국 법정 선다 - TV리포트
- 인기 女가수 "결혼 싫어, 6년 남친이랑 헤어진 이유" - TV리포트
- 박수홍, 안 좋은 일 또 생겼다... - TV리포트
- 임영웅이 최근 들어 '노출'한 이유 - TV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