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농협상호금융 'NH콕전세론'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협 상호금융은 28일부터 개인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영업점 방문없이 NH스마트뱅킹을 통해 전세자금대출을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NH콕전세론을 출시한다.
NH콕전세론은 고객이 NH스마트뱅킹에서 대출 가능금액, 금리 등을 조회 후 대출을 신청하면 영업점에서 비대면으로 대출 심사를 진행하는 비대면 전용 상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농협 상호금융은 28일부터 개인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영업점 방문없이 NH스마트뱅킹을 통해 전세자금대출을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NH콕전세론」을 출시한다.
「NH콕전세론」은 고객이 NH스마트뱅킹에서 대출 가능금액, 금리 등을 조회 후 대출을 신청하면 영업점에서 비대면으로 대출 심사를 진행하는 비대면 전용 상품이다.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 소득금액증명원 등 필요서류는 고객이 제출할 필요없이 스크래핑 방식을 통해 자동수집 되며 임대차계약서 등 추가서류는 사진을 촬영하여 제출할 수 있다.
대출 대상 주택은 KB부동산에서 시세확인이 가능한 아파트 또는 주거용 오피스텔이며 부동산 중개업소를 통해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고, 재직 및 소득확인이 가능한 자 등 조건을 충족하는 고객은 대출신청이 가능하고, 대출금액은 최대 5억원, 대출기간은 최대 2년이다.
「NH콕전세론」은 전액 서울보증보험 담보상품으로 조합원 우대금리 및 비대면 신청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하며(대출금리 및 우대금리는 농·축협별로 상이) 기타 세부사항은 NH스마트뱅킹 금융상품몰에서 확인 가능하다.
조소행 상호금융대표이사는 “「NH콕전세론」출시로 농·축협 고객님들이 모바일로 간편하게 전세자금대출을 신청할 수 있게 되었다” 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편리한 비대면 상품 라인업을 확대하여 농·축협 고객의 금융거래 편의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김태형 (kimke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역대급 국빈” 미국 뒤집어 놓은 윤 대통령…듀엣 제의까지
- '한국인 여성'만 노렸다…호주 성폭행범, 법정 구속
- 통학버스서 7세 여아 성추행한 기사 "징역 2년 6개월"…검찰 항소
- “월세 못 냈다고 내쫓아?” 건물주 일가족 차로 친 50대 男
- 표예림, 첫 사과 받아…고등학교 교장 "정말 미안하다"
- “아직 세상은 살만해…뭉클” 중학생들 선행 찍힌 사진, 어땠기에
- 자동차도로서 오토바이 주행 혐의 ‘미스터트롯’ 정동원, 불구속 송치
- 40일된 아기 숨지게한 20대女 검거…“머리뼈 골절”
- [영상] 한국인 부부 '중국인' 오해받아 무차별 폭행 당해
- 종로구, 공무원노조 지부장 직무유기 혐의로 경찰 고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