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우송대, 미래형 대학교육 모델 개발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로 세계 최고 지성의 강연을 제작하는 EBS와 우송대학교가 협력하여 전 세계 고등 교육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공동 연구 체계를 구축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EBS는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 등으로 축적한 고품질 온라인 강의 제작 노하우와 폭넓은 섭외력, 그리고 다양한 영상 클립을 활용한 교육 콘텐츠 제작 및 연구에 적극 협력하고, 우송대학교는 '디지털 하이브리드 캠퍼스'를 구축함으로써 전 세계 고등교육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TT 서비스 활용한 수업 모델로 세계 고등교육 시장 진출 발판 마련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로 세계 최고 지성의 강연을 제작하는 EBS와 우송대학교가 협력하여 전 세계 고등 교육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공동 연구 체계를 구축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EBS는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 등으로 축적한 고품질 온라인 강의 제작 노하우와 폭넓은 섭외력, 그리고 다양한 영상 클립을 활용한 교육 콘텐츠 제작 및 연구에 적극 협력하고, 우송대학교는 ‘디지털 하이브리드 캠퍼스’를 구축함으로써 전 세계 고등교육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EBS(사장 김유열)와 우송대학교(총장 오덕성)은 28일 오전 11시 대전 우송대학교 우송관에서 미래형 대학교육 모델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미래형 교육 콘텐츠 제작을 위한 공동 연구 체계 구축 ▲글로벌 온라인 교육 시장 선도 ▲ OTT 서비스를 활용한 수업 개발 및 전 세계 고등교육 시장 진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유열 EBS 사장, 오덕성 우송대학교 총장을 비롯하여 양 기관의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EBS 김유열 사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우송대학교의 디지털 교육 환경 구축에 기여할 뿐 아니라, 전 세계 학생들에게 지적 영감과 통찰을 선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나아가, 글로벌 특성화 대학으로 성장하고 있는 우송대학교의 비전에 EBS가 보유한 콘텐츠 경쟁력을 더해 양 기관이 공동으로 번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 고 밝혔다.
한편,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EBS가 공동으로 기획한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는 재러드 다이아몬드, 유발 하라리, 제인 구달, 리처드 도킨스 등 한국 방송 사상 역대급 출연진과 명강의로 호평을 받아오고 있으며 2023년 8월 시즌3를 제작 및 방송할 예정이다.
wp@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가조작사건’ 또 다른 피해 연예인은 가수 박혜경…“1억에 300 또 400 불어, 천재들이라 생각
- “꼬리가 몸에 더 좋은 줄 알았는데” 장어, 아무도 몰랐던 ‘사실’
- “김에 밥도 못 싸먹나” 시중 유통 ‘김’, 위험한 감미료 초과 검출
- “매일 물티슈 11장이나 버려?” 넘쳐나는 물티슈 쓰레기 [지구, 뭐래?]
- “돼지고기는 바싹 익혀라?” 위험한 이유는 따로 있다 [식탐]
- ‘오토바이 불법 주행’ 정동원 검찰 송치…청소년선도심사위 회부는 거부, 왜?
- "범인은 따로 있다"…'임창정 주가조작' L대표가 지목한 사람은?
- 표절했다고? 절박한 에드 시런, 법정서 노래까지...
- 학교장 사과, 눈물 쏟은 표예림 “가해자만 빼고 다 사과, 이해 못하겠다”
- [단독] “거저 줄게” 중고 마켓서 ‘짝퉁’ 구매 강요…학폭 ‘플랫폼 갈취’로 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