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대전서부새마을금고, ESG경영 실천 'MG사랑나눔회' 발대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G대전서부새마을금고(이사장 박기석)는 28일 MG주민평생교육문화센터에서 ESG경영 실천을 위한 'MG사랑나눔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박기석 이사장은 "새마을금고 기본이념인 공동체, 상생의 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구성한 MG사랑나눔회가 앞으로 행정동과 연계해 지역 소외된 이웃 지원과 지역축제 봉사 등 도움이 필요한 곳곳에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할 것"이라며 "앞으로 우리 금고 MG사랑나눔회의 작은 손길이 지역사회를 더욱 따뜻하고 활기차게 만들고 지역 주민에게 따뜻한 위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G대전서부새마을금고(이사장 박기석)는 28일 MG주민평생교육문화센터에서 ESG경영 실천을 위한 'MG사랑나눔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철모 서구청장과 전명자 서구의회 의장, 김진오 대전시의 부의장, 김민숙 대전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MG사랑나눔회는 참여와 협동으로 풍요로운 공동체라는 새마을금고 이념계승과 ESG경영으로 지역사회 나눔, 봉사를 실천하기 위해 구성된 봉사단체다. 이명옥 회장을 비롯해 58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있다.
박기석 이사장은 “새마을금고 기본이념인 공동체, 상생의 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구성한 MG사랑나눔회가 앞으로 행정동과 연계해 지역 소외된 이웃 지원과 지역축제 봉사 등 도움이 필요한 곳곳에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할 것”이라며 “앞으로 우리 금고 MG사랑나눔회의 작은 손길이 지역사회를 더욱 따뜻하고 활기차게 만들고 지역 주민에게 따뜻한 위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서철모 서구청장도 “지역사회에 든든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 대전서부새마을금고에 감사드린다”며 “대전서부새마을금고와 함께 지역사회와 상생 및 동반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MG대전서부새마을금고는 자산 1조원이 넘는 지역을 대표하는 든든한 서민금융기관이다. MG사랑나눔회 발대식을 기념해 지역 행정복지센터로부터 추천받은 어려운 이웃 100명에게 쌀 2000㎏를 전달하는 첫 나눔봉사를 시작으로, 지역 주민 복리증진을 위한 다양한 나눔과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대전=양승민기자 sm104y@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中, 반도체 원산지 전수조사…韓 압박
- 삼성전자·TSMC '2나노 반도체 전쟁' 스타트
- [尹국빈방미 결산] 잇따른 세일즈 행보 속 첨단기술 협력 기반 구축
- 대만 여행 간 30대 한국여성 숨진 채 발견…경찰, 타살 정황 수사
- 속도 내는 K제로 트러스트…가이드라인 '사전작업' 착수
- LG CNS RED팀 "SW 보안 책임진다"
- "대기안정 고체 전해질 상용화" 인켐스, 6월 황화물계 파일럿 라인 구축
- 삼성 AI 에너지 저감 서비스 고공행진...1년 만에 사용자 300만 돌파
- LG전자, RE100 가입 신청...글로벌 고객사 친환경 요구 대응
- 한전, 올 회사채 발행 10조원 육박…전기요금 결정 연기 '후폭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