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8일] 미리보는 KBS뉴스9
KBS 2023. 4. 28. 20:33
미국 “사실상 핵 공유는 아냐”…온도차 배경은?
워싱턴선언이 '사실상 핵 공유'라는 우리 정부 설명에 대해 미국 정부는 핵 공유는 아니라는 입장을 냈습니다. '핵 공유'를 놓고 한미 간 온도 차를 보인건데, 발언 내용과 배경 분석합니다.
중국, ‘장진호 발언’ 비판…외교적 해법은?
윤 대통령이 미 의회 연설에서 6.25 전쟁 당시 장진호 전투를 언급한 것에 대해 중국이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한미 관계를 경계하는 주변국들의 반발을 어떻게 대응할지가 외교적 과제로 떠올랐습니다.
‘폭락’ 원인 ‘차액결제거래’ 신규 가입 중단
일부 증권사들이 주가 폭락 사태의 원인으로 지목된 차액결제거래의 신규 가입과 매매를 중단했습니다. 검찰과 금융당국은 합동수사팀을 꾸려 수사하기로 했습니다.
굴러온 대형 화물에 등굣길 초등생 참변
오늘 오전 부산의 한 초등학교 앞에서 원통 모양의 대형 화물이 인도를 덮쳐 10살 어린이가 숨지고, 3명이 다쳤습니다. 지게차로 옮기던 화물이 비탈길 아래로 굴러가면서 사고가 난 것으로 보입니다.
일, 한국 ‘화이트리스트’ 재지정…영향은?
일본이 한국을 '화이트리스트', 즉 수출 심사 우대국으로 재지정하기로 했습니다. 강제동원 배상 판결에 대한 보복 조치를 4년 만에 푼 건데, 국내 경제에 미칠 영향 짚어보겠습니다.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KBS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핵 공유 아니다’는 미 얘기에…대통령실 “우리 입장과 다르지 않아”
- [단독] 1억 5천만 원짜리 ‘바나나’ 관람객이 ‘꿀꺽’
- 미성년자 성착취 의혹 ‘신대방팸’ 수사 착수…4명 입건
- 민주 새 원내대표 비명계 박광온…‘친명’ 지도부와 호흡은?
- [단독] 선 채로 기절까지…‘지옥철’ 김골라, 지금까지 안전사고 151건 발생
- 밀라노서 여대생 3명 아시아계 승객 조롱 영상 일파만파
- [크랩] 미국부터 러시아까지…? 복잡한 수단 내전 총정리
- ‘사라진 꿀벌’…이상기후에 텅 빈 꿀통
- “저는 38년간 간호사였습니다”…당론 맞서 찬성표 던진 최연숙의 ‘눈물’
- 음식점 화재 잇따라…주방 전용 ‘K급 소화기’ 갖춰야